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AKMU '항해', 한정판 LP로 만난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AKMU '항해', 한정판 LP로 만난다

입력
2021.08.24 11:39
0 0
그룹 AKMU의 정규 3집 '항해'를 한정판 LP로 만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AKMU의 정규 3집 '항해'를 한정판 LP로 만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AKMU의 정규 3집 '항해'를 한정판 LP로 만난다.

대중과 평단으로부터 '명반'이란 찬사를 들었던 앨범인 만큼 음악팬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AKMU의 정규 3집 '항해' LP LIMITED EDITION에 담긴 10개 트랙은 고음질 리마스터링 음원으로 재탄생했다. 아울러 이찬혁의 친필 작곡 노트를 비롯해 양면 가사지, 스티커 세트 등이 수록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LP는 '항해' 앨범 발매 2주년을 기념한 것이다. 지난 2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주문된 수량에 한해 제작되며, 다음 달 25일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AKMU는 지난 2019년 9월 25일 발표한 정규 3집 '항해'로 대중적 인기뿐 아닌 음악적 예술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올킬', 장기 집권했을 뿐 아니라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AKMU는 그간 여러 앨범을 통해 자신들의 나이대에 느낄 수 있는 생각과 감정을 오롯이 음악으로 담아내며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이끌었다.

정규 3집 '항해' 역시 그들이 겪고 있는 인생이자 또 한 번의 성장이 담겼던 앨범이다. 청소년기를 지나 성인으로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AKMU의 모습이 엿보여 동시대를 사는 모두에게 위로가 됐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