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어큐라(Acura)가 2022 NSX 타입 S를 공개하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지난 2016년 데뷔한 어큐라 NSX(혼다 NSX)는 이번 2022년식 타입 S를 통해 현 세대의 끝을 알리며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게 된다.
이런 가운데 어큐라는 NSX 타입 S 만큼이나 인상적인 ‘새로운 차량’에 대한 언급을 더했다. 바로 어큐라의 컴팩트 차량의 전설, ‘인테그라(Integra)’의 부활을 예고한 것이다.
어큐라는 공식 채널 등을 통해 2022년 봄에 차량 공개를 예고하며 어큐라 특유의 날렵하고 강렬한 스타일의 헤드라이트, 그리고 인테그라 레터링을 공개했다.
온라인 상의 많은 사람들은 같은 시간 2022 NSX 타입 S가 공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테그라’의 부활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일 정도로 ‘인테그라’의 존재감이 돋보였다.
이와 함께 일전 공개된 타입 S 컨셉이 인테그라의 디자인 기반이 될 것이라는 다양한 추측을 이어가고 있다.
참고로 인테그라는 혼다와 어큐라 브랜드에서 모두 판매되었던 컴팩트 2도어 모델로 초기에는 ‘대중적인 2도어 모델’이었으나 고성능 모델의 아이콘, ‘타입 R’을 부여 받으며 ‘고성능 컴팩트 모델’로 거듭나 많은 사랑을 받은 차량이다.
특히 내수 시장이었던 일본은 물론 북미 시장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으며 2000년대 초기에 판매되었던 4세대 인테그라(북미명 RSX)는 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어큐라의 인테그라 예고에 대해 “혼다 브랜드가 아닌 어큐라 브랜드로 데뷔를 예고한 만큼 ‘혼다 시빅’ 고성능 사양(타입 R, Si 등)에 어큐라의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과연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올 어큐라 인테그라(RSX)는 어떤 모습과 매력을 품고 있을까?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