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스포츠 쿠페이자 2세대를 맞이한 GR 86을 공개하며 다채로운 후속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GR 86 이후의 다양한 행보는 앞서 데뷔했던 초대 86의 영향이 크다. 돌이켜 보면 초대 86이 데뷔하며 일본 내수 시장에서의 새로운 활력소가 된 것 외에도 ‘튜닝 시장의 주인공’으로 떠올라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 많은 화제를 끌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인해 앞서 데뷔했던 GR 수프라, 그리고 이번의 GR 86은 데뷔 이전부터 일본의 유명 튜너들과의 협업, 기술 제공 등을 통해 ‘데뷔와 함께 다양한 튜닝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런 상황에서 토요타는 다른 튜너들과는 또 다른 ‘토요타의 튜닝 감각’을 과시하는 새로운 패키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GR 86 GR 파츠 컨셉(GR 86 GR Parts Concept)’이 바로 그 주인공이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GR의 감성이 담긴 ‘디자인 패키지’로 개발되었다.
패키지 구성의 컨셉 단계인 만큼 아직 최종 사양이나 구체적인 판매 일정, 가격 등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튜닝의 지향점, 컨셉 등은 확실히 파악된다.
실제 GR 86 GR 파츠 컨셉은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바디킷은 물론이고 거대한 리어 윙 스포일러와 광택이 돋보이는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 등 다양한 부품이 더해졌다.
공기역학이나 다운포스 수치 등이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구체적인 제원’이 공개되지 않은 만큼 실질적인의 개선이 정도는 확인할 수 없다.
한편 GR 86 GR 파츠 컨셉 외에도 다양한 외형 부품 및 운동 성능 개선을 추구하는 GR 서스펜션 시스템과 GR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추가 개발, 공개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