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영천시,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입력
2021.08.10 15:28
0 0

공공 행정 데이터 통합 관리 차원
영천형?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키로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는 공공데이터 통합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영천형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활용도가 높은 공공데이터를 발굴, 표준화해 개방함으로써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와 시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주요 사업으로는 △공공데이터 발굴 △정제, 표준화 기능 △대용량 데이터 저장소 기능 △데이터 분석(키워드, 소셜 미디어, 뉴스 등) 기능 △분석 데이터 시각화 기능 △공공데이터 포털 등이다.

이를 통해 향후 행정기관 내부에서는 부서별 데이터의 공동 활용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정현안 사업 추진이 가능하고, 데이터 플래그십, 기업매칭 등 각종 데이터 뉴딜사업 공모가 용이할 전망이다.

또한 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해 시민들은 개방된 공공데이터를 통해 앱 개발 등 창업의 기초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의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공공데이터의 전면 개방을 목표로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면서 “특히 데이터를 활용한 특화산업이 육성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영천 데이터 경제를 선도하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웅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라이브 이슈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