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교육부 안전사고 예방사업 선정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경북교육청, 교육부 안전사고 예방사업 선정

입력
2021.07.30 14:39
0 0

영천중학교 지능형 CC-TV 시스템 확충사업 실시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도교육청은 교육부 실시한 학교안전 우수 역량 기관으로 평가 받아 ‘지능정보 활용 안전사고 예방 강화’사업에 영천중학교가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능형 폐쇄회로TV(CCTV) 등 신기술을 활용한 학교안전 인프라 조성 및 예방체계 구축으로 위험요인 통제·관리 강화와 사고예방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다.

교육부가 전국 초·중·고등학교 중 4개교를 선정해 지능정보 활용 안전사고 예방 강화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에 선정된 영천중학교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7,500만원을 지원받아 12월 말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영천중학교는 CCTV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해 학교폭력, 외부인 침입, 화재 등을 조기에 감지하고 학교관계자에게 알려주는 지능형 CCTV 서버와 소프트웨어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CCTV 상시 모니터링 인력 소요 등 기존 CCTV 기능 및 역할의 제약에 따른 학교 안전사고 예방 한계를 지능형 CCTV 등 신기술을 활용한 학교안전 인프라 조성 및 예방 체계구축으로 위험요인 통제·관리 강화와 사고예방의 효율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선정 결과는 지난해 말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전 지역 중학교 및 특수학교 CCTV를 지자체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한 데 이어 이뤄낸 커다란 성과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능형 CCTV 시스템 확충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기존 학교 CCTV 지자체 통합관제센터 연계 사업과 비교 검토하고, 지자체 통합관제센터와 협의해 더욱 강화된 학교 CCTV 모니터링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첨단기술을 활용해 학교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교육부 사업 선정으로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믿음직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