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MZ세대 겨냥 콘텐츠 보강... 패션 온라인몰이 확~ 달라졌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MZ세대 겨냥 콘텐츠 보강... 패션 온라인몰이 확~ 달라졌다

입력
2021.07.28 13:24
0 0

삼성물산 패션부문 ‘SS샵’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이 패션을 좋아하는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패션/라이프스타일 상품뿐 아니라 총체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했다.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브랜딩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라이브 커머스와 동영상 콘텐츠 등 새 서비스를 통한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전문쇼호스트, 인플루언서/유튜버/셀럽 등이 진행하는 ‘세사패(세상이 사랑하는 패션) LIVE’는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상품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스타일링에 대해 즉시 설명한다.

또 SSF샵 공식 유튜브 채널 ‘세사패TV’를 통해 셀럽/크리에이터, 사내 직원과 협업해 고객들에게 SSF샵 내 브랜드를 활용한 패션/라이프스타일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내는 예능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 셀프 화보를 촬영, 홍보하는 ‘화보맛집’ ▲ 셀럽이 SSF샵 직원이 되어 상품을 직접 배송하는 ‘배달의 프로들’ ▲ 부모님의 리즈 시절 패션을 되돌아보는 ‘빽투더 의상실’ ▲ 끝장토론 ‘패션 공론화’ ▲ 브랜드의 진짜 이야기를 들려주는 ‘패션스프’ 등 총 다섯 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방송인 광희와 딘딘, 그룹 샤이니 멤버 키, 모델 정혁, 방송인 김구라와 래퍼 그리 부자, 개그맨 이용주, 그룹 여자친구 출신 예린 등이 세사패TV에 참여해 콘텐츠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SSF샵은 진정성을 기반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사내 임직원으로 구성된 ‘세사패크리에이터’를 운영한다. 유튜브를 직접 운영하거나 끼와 재능을 갖춘 패션피플로 구성해 신상 및 트렌드 소개, 스타일링 체험, 의류 관리 등에 대한 알짜 정보를 대방출한다는 계획이다.

게다가 SSF샵은 매주 추천 브랜드의 시즌 룩북, 콘셉트, 신규 브랜드를 소개하는 ‘세사패PICK’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인싸(인사이더) 브랜드를 인지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