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조인성 "배우, 포기하려 하니 오기 생기더라" 고백

알림

조인성 "배우, 포기하려 하니 오기 생기더라" 고백

입력
2021.07.14 15:12
수정
2021.07.14 16:00
0 0
배우 조인성이 솔직한 매력을 뽐냈다. 유튜브 채널 ODG

배우 조인성이 솔직한 매력을 뽐냈다. 유튜브 채널 ODG

배우 조인성이 어린이와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인간미 넘치는 매력을 발산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ODG에는 '조인성 설명하기(feat. 조인성)'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조인성은 해당 영상에서 성하랑이라는 이름의 9세 어린이와 대화를 나눈다.

조인성은 자신을 "알 듯 말 듯 하다"고 하는 하랑이에게 직접 자기 소개에 나섰다. 포털사이트에 자신의 이름을 검색해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고, 자신이 출연한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의 클립 영상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인성은 학교 생활과 촬영을 병행하고 있는 하랑이에게 알아보는 사람은 없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물었다. 하랑이가 사람들이 사진을 찍어달라고 했을 때 기분이 으쓱했다고 말하자, "나도 처음에 그랬던 것 같다"며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또한 "사람들이 알아보면 약간 부끄러울 때도 있다"는 조인성의 말에 하랑이는 엄마 뒤에 숨은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에 조인성은 "나는 엄마 뒤에 숨으면 키도 커가지고 바로 걸린다"라는 센스 있는 멘트로 웃음을 유발했다.

또한 웃는 걸 좋아한다는 하랑이가 이유 없이 웃는 때도 있다고 하자, 따뜻한 눈빛으로 하랑이를 보던 조인성은 "나도 그렇게 웃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묘한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어 촬영이 재밌고 신나서 한다는 하랑이의 말에 조인성은 "난 연기를 되게 하고 싶었다. TV에 내가 나오는 모습을 보고 싶었다. 막상 봤는데 되게 창피하더라. 나는 이게 적성에 안 맞는 것 같았다. 그런데 포기하려고 하니까 오기가 생기더라. 처음에는 하고 싶은 마음에 했다가 점점 이게 부담스러워져서 힘들 때도 많다"고 말하며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오늘 하랑이 얘기 듣고 잊어버렸던 게 생각난다. 나도 촬영이 되게 즐거웠었다. 그런데 계속 그걸 까먹는 것 같다. 잘하고 싶으니까"라고 말하며, 배우로서의 초심을 상기시켜준 점에 대해 고마움을 표했다.

열심히 포기하지 말고 하시라는 하랑이의 응원에 조인성은 언제까지 하면 될 지 물었고, 하랑이는 "자기가 원할 때까지"라고 답했다. 이에 조인성은 큰 깨달음을 얻은 듯 그 말을 곱씹으며 "하랑이도 하고 싶을 때까지, 열심히도 하지 말고 그냥 해. 지금처럼, 기분 좋게"라며 화답했다.

마지막으로 조인성은 하랑이와 함께 자신이 출연한 영화 '모가디슈'의 예고편을 함께 감상했고, 개봉 후 극장에서 보자는 의미로 약속을 나눴다. '모가디슈'는 오는 28일 개봉 예정이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