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가 프리미엄 중형 SUV ‘렉서스 NX’의 2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올-뉴 렉서스 NX는 지난 2014년 데뷔한 초대 NX의 뒤를 잇는 존재로 TNGA 플랫폼의 기반 위에 렉서스 브랜드 최신의 디자인과 한층 개선된 실내 공간의 매력을 제시할 뿐 아니라, 견고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매력을 한층 강조한 차량이다.
동급 최고 수준의 가치를 품고 있다 자신하는 렉서스의 새로운 NX(이하 2세대 NX)는 과연 어떤 매력과 가치를 품고 있을까?
TNAG-K 플랫폼 위에 그려진 2세대 NX
2세대를 맞이한 렉서스 NX의 핵심은 바로 새로운 플랫폼의 도입이다. 이를 통해 더욱 견고하고 가벼운 차체, 그리고 낮은 무게 중심의 매력을 품게 되었다. 여기에 세대 교체의 특성 상 기존 NX 대비 한층 커진 차체를 보유하고 되었다.
실제 2세대 NX는 기존 NX 대비 약 20mm가 늘어난 4,660mm의 전장을 갖추게 되었고 각각 1,865mm와 1,640mm의 전폭과 전고를 갖춰 더욱 여유로운 모습을 제시한다. 여기에 2,690mm로 30mm가 늘어난 휠베이스를 통해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의 여유를 더한다.
더욱 화려하게, 유려하게 그려진 2세대 NX
초대 NX는 렉서스 특유의 세련된 감성과 깔끔한 이미지를 한층 강조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제시했고, 2세대 NX 역시 이러한 디자인 기조를 고스란히 이어 받고, 최신의 렉서스 디자인의 성격을 보다 명확히 드러낸다.
더욱 대담하게 그려진 스핀들 그릴은 디테일 및 패턴을 변화시켜 시각적 매력을 한층 높인다. 이와 함께 새롭게 다듬어진 헤드라이트, 그리고 DRL의 조합을 통해 보다 명료한 감성을 제시한다. 여기에 새로운 바디킷 역시 이목을 끈다.
측면에서는 세련된 실루엣이 더욱 유려하게 그려지며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보다 명확히 드러낸다. 심플하게 다듬어진 도어 패널과 날렵한 클래딩 가드, 여기에 세련된 알로이 휠이 더해져 시각적 가치를 더한다.
끝으로 후면에는 UX에서 적용된 가로의 블레이드 타입 리어 램프를 NX에도 적용해 더욱 감각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여기에 깔끔하게 다듬어진 검은색 바디킷을 통해 더욱 높은 완성도를 선사한다.
운전자 중심의 공간
2세대 NX의 공간은 개편을 통해 보다 운전자에 집중한 모습이다.
운전자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7인치 크기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인치 크기의 HUD가 적용되어 감각적인 매력을 더한다. 여기에 운전석을 향해 기울어진 대시보드 및 센터페시아는 트림 및 패키지에 따라 여러 소재, 색상 그리고 각종 디테일을 더해 공간 가치를 한층 높인다.
새롭게 다듬어진 스티어링 휠은 다양한 기능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 조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트림에 따라 패들시프트가 더해졌다. 덧붙여 센터페시아 역시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양에 따라 최대 17개의 스피커가 구성된 마크-레빈슨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 공간 가치를 더욱 높였다.
초대 NX 대비 커진 체격을 바탕으로 실내 공간의 여유를 더하는 것 역시 잊지 않았다. 고급스러운 소재, 깔끔한 디테일을 통해 1열 공간과 2열 공간 모두 한층 높은 여유를 선사한다. 특히 개방감을 높인 파노라마 선루프를 더해 2열 탑승자 역시 더욱 높은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적재 공간은 충분하다. 깔끔하게 다듬어진 공간을 통해 중형 SUV에 기대할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한다. 덧붙여 2열 시트 폴딩을 통해 상황에 따라 더욱 넉넉한 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하게 구성된 NX의 파워트레인
렉서스는 2세대 NX를 위해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마련했다.
NX 라인업 중 엔트리 모델인 NX 250에는 203마력과 25.4kg.m의 토크를 제시하는 2.5L 다이내믹 포스 가솔린 엔진이 자리한다. 변속기는 8단 자동 변속기,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 및 AWD 시스템을 지원한다.
가솔린 고성능 모델로 마련된 NX 350의 보닛 아래애에는 2.4L 다이내믹 포스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자리하며 8단 자동 변속기, AWD 시스템을 적용했다. 275마력을 내는 만큼 정지 상태에서 단 6.8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다.
렉서스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사양으로는 NX 350h가 마련된다. 기존 모델과 같이 2.5L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조합해 시스템 합산 239마력을 제시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AWD 방식과 조합되어 보다 효과적이고 견고한 주행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라인업 최고 사양을 담당하는 NX 450+가 새롭게 추가됐다. 2.5L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조합해 우수한 성능을 제시할 뿐 아니라 전기의 힘으로 약 58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어 보다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다양한 매력을 더한 NX
2세대 NX에는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사양 등이 더해져 다채로운 매력을 제시한다.
실제 충돌 경고 및 긴급 조향 시스템을 비롯해 자회전 감지 및 제동, 우회전 보행자 감지 제동, 그리고 다이내믹 래이더 크루즈 컨트롤 등을 포함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3.0이 더해져 보다 우수한 안전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표지판 인식, 차선 유지 및 이탈 방지, 인텔리-하이빔 시스템 그리고 디지털 키 등을 통해 다양한 주행 안전, 보조 그리고 편의사양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시장 경쟁력을 높였다.
한편 렉서스는 새로운 NX를 오는 가을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