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김치 방송에…누리꾼들 "한국 문화 세계에 알렸다" 

이전기사

구독이 추가 되었습니다.

구독이 취소 되었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BTS, 김치 방송에…누리꾼들 "한국 문화 세계에 알렸다" 

입력
2021.06.16 14:00
수정
2021.06.16 14:48
0 0

'달려라 방탄'서 백종원과 김치 담근 BTS
RM "김치엔 우리의 소울이 있다"
누리꾼들 "이게 BTS의 선한 영향력"

그룹 방탄소년단이 15일 공개된 온라인 방송 V라이브 '달려라 방탄'에서 김치 겉절이를 담그고 있다. V라이브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요리사업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김치 방송'을 해 온라인에서 화제다. 중국이 김치를 자국 음식이라며 문화 왜곡을 하는 가운데, 전 세계 BTS 팬들에게 김치가 한국 음식이라는 걸 각인시킨 기회가 됐다고 환호했다.

BTS는 15일 공개된 온라인 방송 V라이브 '달려라 방탄(Run BTS)'에서 백 대표와 함께 배추김치 겉절이와 파김치를 만들었다. 백 대표는 방송에서 김치의 특징은 물론 겉절이 만드는 방법을 상세히 소개했다. BTS 멤버들은 백 대표의 설명에 따라 김치를 만들었다.

그룹 방탄소년단과 요리사업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15일 공개된 온라인 방송 V라이브 '달려라 방탄'에서 김치를 만든 뒤 시식하고 있다. V라이브 캡처

백 대표는 "김치 만들기에서 중요한 건, 우리 고유의 김치는 액젓과 새우젓을 쓴다는 것"이라며 "파김치, 겉절이 모두 채소를 절이는 것부터 시작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전통 김치는 발효가 중요하다"고 했다.

BTS는 김치를 만든 뒤 수제비와 짜장라면에 김치를 곁들여 시식했다. RM은 직접 만든 김치를 맞본 뒤 "김치에는 우리의 소울이 있는데 너무 좋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15일 공개된 온라인 방송 V라이브 '달려라 방탄'에서 직접 만든 김치를 시식하고 있다. V라이브 캡처

누리꾼들은 이에 방송 장면을 캡처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며 "BTS가 세계에 한국 문화를 알리고 있다"고 치켜세웠다.

누리꾼들은 "이것이야말로 BTS의 선한 영향력이다", "BTS는 방송에서 자주 한국 문화를 언급한다",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다루면 좋겠다", "이 영상을 중국인과 일본인은 물론 전 세계 팬이 본다는 게 더 의미 있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15일 공개된 온라인 방송 V라이브 '달려라 방탄'에서 만든 배추김치 겉절이. V라이브 캡처

누리꾼들은 BTS가 과거에도 종종 김치 요리 방송을 했다며 BTS가 한국 문화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BTS는 2018년 1월 16일 방송된 '달려라 방탄' 방송에서 김장한 김치를 활용한 김치 요리 대결을 벌였다.

BTS는 최근 한복 알리기에도 나섰다. 앞서 13일 데뷔 8주년을 기념해 열린 온라인 팬 미팅엔 한복을 입고 무대에 섰다.


류호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SNS 눈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