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가상화폐 뒤흔든 머스크 저격 "관종 부자놈"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어나니머스, 가상화폐 뒤흔든 머스크 저격 "관종 부자놈"

입력
2021.06.06 16:00
수정
2021.06.06 16:41
0 0

"당신 놀이에 여러 삶 파괴돼" 유튜브로 경고
"이번에 임자 만났다, 기대하라"

국제 해커 조직 어나니머스가 5일 유튜브를 통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를 겨냥한 경고 메시지를 띄웠다. 유튜브 캡처

국제 해커 조직 '어나니머스'가 잇단 트윗글로 가상화폐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를 향해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이날 어나니머스는 유튜브에 '머스크에게 보내는 어나니머스의 메시지'라는 영상을 올려 "트윗으로 가상화폐 가격을 폭락시킨 일론 머스크를 공격 대상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상은 머스크가 대중적 인기를 얻게 된 배경을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어나니머스는 머스크를 향해 "지난 몇 년 동안 당신은 전기자동차와 우주 탐험의 세계를 살아야 한다는 우리의 욕망을 활용해 억만장자 중 좋은 평판을 누려 왔다"며 "하지만 최근 대중은 당신이 관심에 목마른 또 한 명의 나르시시즘적 부자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상화폐 시장에서 너무 많은 권력을 휘두르면서 너무나 무신경한 태도에 지쳤다"며 머스크의 시장 교란 행위를 비판했다.

머스크는 어나니머스가 메시지를 띄우기 전날에도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 해시태그 옆에 깨진 하트 모양의 이모티콘이 담긴 트윗글을 올렸다. 이는 머스크의 비트코인 사랑이 깨졌다는 의미로 풀이됐고 비트코인 가격은 급락했다.

어나니머스는 머스크에게 "당신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하는 놀이 때문에 여러 삶이 파괴돼 왔다"며 "수백만 명의 투자자들은 삶을 개선하고자 가상화폐 수익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당신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파르트헤이트(인종차별정책) (산물인) 에메랄드 광산에서 훔친 자산 속에 태어나 이를 절대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며 "세계 노동계층의 대다수가 무엇 때문에 힘들어하는지 감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의 아버지는 남아공에 에메랄드 광산을 소유했었다.

어나니머스는 "물론 그들은 투자했을 때 스스로 위험을 감수하고 가상화폐 변동성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면서도 "그러나 당신의 트윗글은 일반적 노동자에 대한 경시를 명확하게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당신은 수백만 달러 저택에서 밈으로 투자자들을 조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어나니머스는 "당신은 자신이 가장 똑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번에는 임자를 만났다"며 "기대하라"고 경고했다.

김소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