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특집] 미래를 꿈꾸는 삶 동원산업
국내 최대 수산기업인 동원산업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환경, 책임, 투명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국내 수산업계의 지속가능경영을 이끌고 있다.
동원산업은 글로벌 수산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을 논의하는 회의체인 SeaBOS(Seafood Business for Ocean Stewardship)에서 유일한 한국 기업으로 활동하는데 이어 지속가능 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인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 인증을 받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더불어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최근 이사회 산하 컴플라이언스위원회를 ESG 위원회로 확대 개편하고 ESG 활동 내실화를 통한 기업 및 이해관계자 가치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동원산업이 올해 설 명절을 맞아 출시한 ‘MSC 참치회 선물세트’는 동원산업의 전체 참치회 선물세트 가운데 판매 점유율 60%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MSC 참치회 선물세트’는 동원산업이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을 받은 참치를 담아 출시한 제품이다.
동원산업은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선도해온 국내 최대 수산기업으로서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 어업과 연승 어업에 대한 MSC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 프랑스를 시작으로 MSC 인증 참치의 해외 수출을 시작했으며 유럽, 미주, 일본 등 참치 소비 주요시장을 중심으로 거래처를 확보해 수출 물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동원산업은 미래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산자원 확보를 위해 ‘기르는 어업’ 진출에 나섰다. 지난해 8월 강원도 양양군에 ‘필환경 스마트 육상 연어 양식 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