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특집] 미래를 꿈꾸는 삶 SK(주) C&C
SK㈜ C&C의 ESG 경영은 기본적으로 사회와 이해관계자의 관심사항과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서 출발하며, 세부적 항목은 DJSI 등 평가기관이나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와 같은 Initiative가 제시하는 글로벌 표준 프레임워크에 따른다.
SK㈜ C&C는 작년 산업 전 분야에 걸친 ‘데이터 및 디지털 기반 DBL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한 ESG 경영 내재화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2020년 지속가능 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종합 ESG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작년 RE100에 국내 최초로 공식 가입해 이행 계획을 수립 중이다. ‘RE100’은 오는 2050년까지 기업활동에 필요한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기로 한 기업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SK㈜ C&C는 올해 초 한국전력공사와 연간 5.7GWh 분량에 달하는 재생에너지 전력 사용 인증에 대한 ‘녹색프리미엄’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약 1천5백여 가구가 연간 사용하는 물량에 해당되는 재생에너지 전력을 제공 받는다. 이번에 확보된 전력은 분당 판교데이터센터에 우선 활용하고, 재생에너지 적용 대상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녹색프리미엄’은 기업이 태양광·풍력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기 사용을 인정 받기 위해 한전에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금액만큼 재생에너지 사용 확인서를 발급받는 제도다. 산업통상부와 한국전력이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하고 있다. 녹색프리미엄 계약을 맺은 기업들은 재생에너지 사용을 인증하는 RE100(RenewableEnergy 100%)’ 이행 증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SK(주) C&C 는 또 올해 환경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글로벌환경경영인증(ISO14001) 획득 및 입찰 참여 및태양광·연료전지 등 자체 재생에너지 발전을 확대할 예정이다. SK㈜ C&C는 인공지능·클라우드·빅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SHE(안전, 보건, 환경) 서비스 ▲AI기반 사회 안전망 강화 서비스 ▲청년 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채용 프로그램 ‘SIAT(Smart IT Advanced Training, 씨앗)’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플랫폼 개발 등으로 사회적 가치 성과를 높이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