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한성숙 네이버 대표, 직원 극단적 선택에 "무겁게 받아들이겠다"

알림

한성숙 네이버 대표, 직원 극단적 선택에 "무겁게 받아들이겠다"

입력
2021.05.28 18:07
수정
2021.05.28 18:09
0 0
네이버 사옥. 연합뉴스

네이버 사옥. 연합뉴스

최근 네이버 본사에서 근무하던 40대 직원의 극단적인 선택 소식에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직원들에게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한 대표는 이날 네이버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애도와 위로가 우선인 상(喪) 중인 상황이어서 좀 더 빨리 말씀드리지 못했다"며 "저를 비롯한 경영진은 이번 사안을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상황을 전했다.

한 대표는 이어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별개로 사외 이사진에게 의뢰해 외부 기관 등을 통해 투명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받는 과정을 갖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그에 따라 필요한 부분은 적극 개선하고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면서 "이번 일로 상심이 크실 구성원들을 위한 지원 등도 빠르게 검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네이버 직원 A씨는 지난 25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자택 근처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현장에서는 A씨가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메모가 발견됐는데, 업무상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내용 등이 적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A씨의 죽음을 둘러싸고 사내에서도 ‘직장 내 괴롭힘’ 논란이 일고 있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숨진 A씨가 직장 상사에게 기합과 폭언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네이버 노동조합도 극단적 선택을 한 동료가 직장 내 괴롭힘을 겪은 것으로 파악된다고 주장했다.

네이버 노조 '공동성명'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고인이 생전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와 위계(位階)에 의한 괴롭힘을 겪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이것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는 명백한 업무상 재해"라고도 말했다. 노조는 이어 "회사 내 인사 제도적 결함으로 인해 고인이 힘든 상황을 토로하지 못하고 안타까운 선택을 한 부분이 있다면 회사가 제도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요구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하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