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대구교육청, 수험생들에게 시기별 학습자료 4회 제공
알림

대구교육청, 수험생들에게 시기별 학습자료 4회 제공

입력
2021.05.27 10:54
0 0

통합수학·EBS직접연계 축소 등 대비

대구시교육청이 지역 고3 수험생들에게 제공하는 수능 학습자료.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지역 고3 수험생들에게 제공하는 수능 학습자료. 대구시교육청 제공


올해 수학능력시험(11월18일)은 2021학년도와 비교해 크게 달라진다. 문ㆍ이과로 구분해 치르던 수학과 국거는 공통과목과 선택과목 체제로 변경된다. 영어도 EBS연계 문항 비중이 70%에서 50%로 축소되고, 연계 형식도 지문을 그대로 내는 직접연계 대신 학습개념이나 원리 중심의 간접연계로 전환된다.

이뿐만 아니다. 정시 확대, 수능최저학력기준 강화 등의 대입정책 변화가 더해져 올해 수험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 큰 부담을 안게 됐다.

이에 따라 대구시교육청은 시기별 학습법 및 학습자료를 4차에 걸쳐 수험생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수능 등 대입 관련 문항 출제 경험이 있는 교사 53명으로 ‘수능-EBS 연계 문항 분석 TF팀’을 구성해 수능 준비 시기에 맞춰 학습 전략 및 자료를 제공한다.

지난 21일엔 6월 모의평가를 대비해 수능 체제에 따른 학습 기본 전략을 안내했다. 6월 모의평가 이후 문항을 분석해 여름방학 학습전략을 안내해 9월 모의평가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9월 모의평가 이후에도 같은 방식으로 수험생들에게 학습전략을 제시하고, 수능 1개월을 앞둔 10월 중순에는 수능 대비 모의평가 문항을 직접 개발해 수험생들이 그간의 학습을 최종 점검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자료 개발 교사의 직강 동영상도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유튜브 채널 ‘대구진로진학 ON-AIR’를 통해 상시 제공키로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입 공정성 강화, 수능 변화 등으로 고3 수험생의 부담이 그 어느 해보다 큰 것이 사실”이라며 “시기별 학습 전략과 자료가 고3 수험생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광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