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조만간"...에스파, 깜짝 정규 앨범 발매 예고

알림

"조만간"...에스파, 깜짝 정규 앨범 발매 예고

입력
2021.05.17 11:36
0 0
그룹 에스파(aespa)가 정규 앨범 발매 계획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스파(aespa)가 정규 앨범 발매 계획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스파(aespa)가 정규 앨범 발매 계획을 밝혔다.

에스파는 17일 오전 새 싱글 'Next Level'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Black Mamba'로 데뷔한 이후 미국 빌보드를 비롯해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기록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에스파는 이번 컴백을 통해 인기 행보를 잇는다.

윈터는 "저희가 또 다른 자아를 만나서 모험을 한다는 것이 어디서도 본 적이 없는 세계관이지 않나. 덕분에 독보적인 매력을 가지게 된 것 같아 좋고, 앞으로 보여드릴 모습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데뷔 이후 잇따른 싱글 발매를 통해 팬들을 만나온 에스파는 이날 정규 앨범 발매 계획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정규 앨범에 대해 "조만간 만날 수 있다"라고 입을 연 닝닝은 "한층 풍성한 곡으로 팬 여러분들과 만나기 위해서 노력 중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고 말해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에스파의 신곡 'Next Level'은 영화' 분노의 질주 : 홉스&쇼 (Fast & Furious: Hobbs & Shaw)'의 동명의 OST를 에스파만의 색깔로 리메이크한 곡으로,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이다.

에스파는 신곡의 가사를 통해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Black Mamba'(블랙맘바)를 찾기 위해 'KWANGYA'(광야)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세계관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한편 에스파의 새 싱글 'Next Level'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에스파는 신곡 발매 이후인 이날 오후 8시부터 네이버 V LIVE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 'Next Level of aespa'(넥스트 레벨 오브 에스파)를 진행하고 팬들과 소통을 이어 나간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