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한 '비와 당신의 이야기', 박스오피스 1위 비결은?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심심한 '비와 당신의 이야기', 박스오피스 1위 비결은?

입력
2021.05.03 08:39
0 0

배우 강하늘 천우희 주연의 '비와 당신의 이야기' 포스터

관객들의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가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8일 개봉한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삶에 위로가 되어준 영호와 소희의 이야기를 다룬 아날로그 감성 무비다.

개봉 첫 주말 9만 1,191명의 관객을 동원해 누적 관객 수 17만 4,719명을 돌파한 이 작품은 배우 강하늘 천우희 강소라가 출연해 제작 단계부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극 중 소희(천우희)는 아픈 언니 앞으로 온 편지를 발견하고 대신 답장을 쓴다. 그렇게 영호(강하늘)와 편지를 주고받으며 소소한 즐거움을 찾게 된다. 두 사람은 '비 오는 12월 31일에 만나자'는 가능성이 낮은 약속을 하고, 기다림이 시작된다.

이 작품은 청춘의 사랑과 꿈 그리고 설렘과 기다림 등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극의 구성과 전개가 지나치게 심심하고 단조롭다는 지적도 나온다. '아날로그 감성 무비'라는 틀에 갇혀 지나치게 감성에 기대고 실제 2003년의 모습보다도 더 오래 전 기억을 소환하는 것 같다는 평도 눈에 띈다.

관객의 감수성을 자극하고 공감을 이끌어내 흥행 가도를 달린다기보다는 강하늘 천우희의 연기를 보는 재미에 많은 이들이 서슴없이 티켓값을 지불하는 듯하다. 워낙 안정적인 연기력의 개성 강한 두 배우가 만났으니 영화팬들의 입장에서는 이들이 써내려갈 멜로에 관심이 모일 수밖에 없다.

한편 박스오피스 2위는 '더 스파이'로 같은 기간 8만 8,506명을 모아 누적 관객수 13만 863명을 기록했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인터랙티브] 농지에 빠진 공복들 [인터랙티브] 농지에 빠진 공복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