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가 V12 엔진을 품은 812 슈퍼패스트의 특별한 존재, ‘페라리 812 스페셜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스페셜 버전은 아직 구체적인 설명은 없지만 그 이름에 있어 특별한 의미, 표현 없이 ‘스페셜 버전(Versione Speciale)’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페라리 측의 자료에 따르면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스페셜 버전은 깔끔하게 다듬어진 차체 위에 노란색 스트라이프를 더해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제시하고, 사이드월 스트라이프를 적용한 피렐리 타이어가 이목을 끈다.
독특하게도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스페셜 버전의 보닛에는 추가적인 다운포스를 구현하기 위해 립 타입의 카본 스포일러를 얹었으며 바디킷 역시 새로운 디테일을 더해 독특힌 이미지 및 성능 개선을 이뤄냈다.
즉,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스페셜 버전은 일반적인 812 슈퍼패스트보다 더욱 입체적이고 다양한 에어로 파츠를 통해 더욱 우수한 운동 성능을 암시한다.
덕붙여 리어 윈도우를 제거하고 완전히 새로운 알루미늄 패널을 제작, 적용하여 더욱 입체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덧붙여 새로운 리어 디퓨저, 그리고 새로운 머플러 팁을 적용한 점도 인상적이다.
구체적인 제원은 따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스페셜 버전은 기본 사양 대비 약 30마력이 향상되는 830마력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각종 하드웨어 및 제어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를 통해 운동 성능 역시 한층 개선될 것으로 알려졌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스페셜 버전은 오는 5월 5일, 진정한 이름과 상세 제원을 추가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