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분양돋보기] 수도권인데 규제없는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알림

[분양돋보기] 수도권인데 규제없는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입력
2021.04.20 14:44
18면
0 0

579가구,?84㎡ 단일평형
무주택자 LTV 최대 70%, 취득세 중과 미적용

2023년 12월 입주 예정인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완공 이후 예상 투시도. 금호건설 제공

2023년 12월 입주 예정인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완공 이후 예상 투시도. 금호건설 제공

금호건설은 경기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에 건설하는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천시 최고층 민간 분양 아파트로, 지하 2층에 지상 최고 29층 6개동으로 구성됐다. 579가구 모두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이다. 판상형 4베이(Bay) 특화설계를 적용해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고 알파룸과 드레스룸을 넣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침실에는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입주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된다. 근린생활시설 주차장을 제외한 모든 주차공간이 지하에 설치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포천 아이파크 1·2차'와 맞닿아 있어 1,500여 가구에 이르는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6개 동으로 이뤄진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조감도. 금호건설 제공

6개 동으로 이뤄진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조감도. 금호건설 제공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를 이용하면 30분대에 서울 진입이 가능하다. 43번·87번 국도가 있어 인근 도시로 이동도 편리하다. 반경 1㎞ 이내에 포천초, 포천고, 포천일고가 있고 경기도서관, 포천시립도서관과도 가깝다. 지하철 7호선 포천역이 예정대로 2028년 개통되면 역세권 입지까지 더해진다.

포천시는 수도권의 비규제지역이라 무주택자 기준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다. 다주택자도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고 무주택자와 1주택자는 취득세 중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견본주택은 포천시 선단동에 있다.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김창훈 기자 chki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