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이자 다양한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활약 중인 맥라렌이 강력한 트랙 지향의 스포츠카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맥라렌 720S GT3X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글로벌 GT 레이스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FIA GT3 레이스카를 기반으로 더욱 강력하게 조율되었다.
맥라렌 720S GT3X는 그 탄생 배경으로 인해 트랙 주행에 초점을 맞췄지만, GT3 레이스카 이상을 지향한 만큼 FIA GT3의 기술 규정을 반영한 레이스에는 출전할 수 없다.
실제 맥라렌 720S GT3X는 고성능 레이스카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각종 디자인 요소 및 차량을 더욱 가볍게 만드는 각종 경량 소재를 적극적으로 담아냈다.
맥라렌의 발표에 따르면 맥라렌 720S GT3X는 강력한 엔진은 물론 레이스 사양의 각종 요소를 품었음에도 불구하고 1,210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특히 가벼운 차체는 유체 역학은 물론 F1 무대 및 GT 레이스 무대의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뛰어난 운동 성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트랙 중심의 배경으로 위급한 사고 상황 시 운전자의 수월한 탈출을 위한 루프 캐노피를 적용하고 소화기 등이 더해졌다.
실내 공간 역시 차량의 성격에 맞춰 카본파이버로 제작된 시트를 적용하고 각종 요소들 역시 실제 레이스카들과의 동일한 수준으로 구성되었다.
맥라렌 720S GT3X의 핵심 중 하나는 역시 강력한 파워트레인에 있다. 최고 720마력(PS)을 제시하는 4.0L 트윈터보 엔진과 6단 시퀀셜 변속기하 후륜으로 출력을 전한다.
이와 함께 아우디 R8 LMS Cup 사양 등과 유사한 ‘푸시-투-패스’ 버튼 및 순간 부스트 기능을 더해 상황에 따라 약 30마력의 힘을 더할 수 있다.
맥라렌 720S GT3X의 구매는 일반적인 맥라렌 딜러에서는 불가능하며 전세계 11개의 맥라렌 모터스포츠 채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