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비스만족대상] 로보그램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과 코딩 붐이 일고 있는 가운데 로보그램 임상희 대표와 연구원들은 AI의 핵심원리인 머신러닝(Machine Learning)과 코딩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고, 비대면 시대에 걸맞은 교육콘텐츠를 개발해 관심을 끌고 있다.
먼저 잼S는 ‘블록 코딩’에서 ‘텍스트 코딩’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코딩교육의 큰 간극을 메우기 위해서 노력했다. 게임을 좋아하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 프로그램에 ‘3D 롤플레잉 게임(RPG)’을 도입, 기존 블록 코딩 툴인 ‘스크래치’의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프로그래밍 환경을 2D에서 3D로 업그레이드했다.
AI 코딩교육 스마트 기기 ‘로보미’는 학습자가 연동된 소프트웨어 ‘로보미 코딩 도우미’를 통해 블록화한 명령어를 배열하면서 머신러닝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로보미는 이용자가 얼굴인식, 음성인식, 자율주행 등 원하는 기능을 명령어로 만든 블록을 배열하는 방식으로 학습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머신러닝 전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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