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단일화 패배 승복...야권 승리 위해 헌신할 것"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안철수 "단일화 패배 승복...야권 승리 위해 헌신할 것"

입력
2021.03.23 11:14
수정
2021.03.23 16:19
0 0

오후 2시 안 후보 기자회견 예정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22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23일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선출되자,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여론조사 결과를 서울시민의 선택으로 인정하고 그대로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단일화 이전 공언대로 결과를 수용하겠다는 뜻을 공식화한 것이다.

이날 오전 야권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 발표 직후 안 후보 측은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야권의 승리를 위해 열심히 돕겠다"고 했다. 안 후보 측은 그러면서 "오늘 오후2시 국회 소통관에서 안 후보가 직접 국민들께 (소감을)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오 후보 캠프의 선거대책위원장 수락 여부와 관련된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당초 안 후보와 오 후보는 단일화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고, 상대 후보의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야권 승리를 위해 헌신하겠다는 의견을 냈다.

이날 단일화 결과 발표 직전 CBS 라디오 인터뷰에 나선 안 후보는 '만약 오 후보로 단일화됐을 경우 선대위원장을 맡을 계획이냐'는 질문에 "당연하다"고 답했다. 또 "서로 개인적으로 몇 번 (오 후보와) 만나서 서로 간의 신뢰도 확인했다"며 "누가 이기더라도 한 쪽이 선대위원장을 맡아 꼭 단일 후보를 승리시키기로 서로 약속했다"고 강조했다.



원다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라이브 이슈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