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국에 발 빠른 서비스로 계약자 대상 편의 제공
이안(iaan) 아파트로 잘 알려진 대우산업개발은 지난 18일 자사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안 센트럴 포레 장유’ 유상옵션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유상옵션을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한 것은 국내 건설사 중 대우산업개발이 처음이다.
약 45분간 진행된 이번 방송은 전문 쇼호스트가 직접 빌트인가전, 인덕션, 중문, 단열필름에 이르기까지 공간별 주요 옵션들을 소개해 실제 집들이에 온 것 같은 생생함을 자랑했다. ‘이안 센트럴 포레 장유’ 계약자들은 방송을 보며 해당 옵션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문의하고 답변 받을 수 있었고, 계약자 외에도 이안 아파트에 관심이 있던 다수의 시청자 역시 “지금 시국에 딱 맞는 서비스다”, “사진으로만 보던 유상옵션을 이렇게 보니 재밌기도 하고, 구매욕구가 샘솟는다.” 와 같은 댓글을 남기며 적극적으로 라이브 방송에 참여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라이브방송과 유튜브에 업로드 된 녹화영상을 통해 계약상담이 끊임없이 이어질 정도로 호응이 뜨거웠다고 한다. 특히, 비대면 시국이 아니더라도 구매에 소극적일 수밖에 없었던 거리적, 상황적 여건의 계약자들까지 마음 놓고 유상옵션을 비교하고 안내 받으며 구매행렬에 동참했다는 것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거둔 가장 큰 성과로 평가된다.
대우산업개발은 이번에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라이브커머스 시스템을 구축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상옵션 라이브 방송을 보며 희망하는 옵션들을 장바구니에 담아 실시간으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첫 방송임에도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것에 감사드리고, 라이브로 소개해드릴 만큼 제공하는 모든 옵션제품에 자신이 있었기에 과감하게 도전했다"며 “이안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함을 선사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진행된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 유상옵션 라이브방송 영상은 유튜브 공식계정 “대우산업개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