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정 총리 "운동선수 학폭 이력, 대표 선발·출전 기준에 반영"

알림

정 총리 "운동선수 학폭 이력, 대표 선발·출전 기준에 반영"

입력
2021.02.23 11:20
N면
0 0
정세균 국무총리가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시작을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세종=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시작을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세종=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3일 “폭력은 어떠한 이유로도 용인되지 않는다는 통념이 체육계에도 자리 잡아야 할 것”이라면서 체육계 폭력 근절을 위한 '근본적'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최근 프로배구와 프로야구 등 인기 스포츠 종목에서 잇따라 유명 선수들의 과거 학창시절 폭력 전력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된데 따른 것이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최근 유명 운동선수들의 학교폭력 전력이 잇달아 알려지면서 국민들에게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며 “성적 지상주의와 경직된 위계질서, 폐쇄적인 훈련 환경 등 폭력이 조장되거나 감춰지기 쉬운 구조적인 문제점 개선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정 총리는 그러면서 “정부가 고질적인 체육계의 폭력 문제 근절을 위해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피해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법률 개정도 있었지만, 보다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며 "학교 체육 문제에 대한 정책적 해결 요구도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정 총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 등 관계부처는 학교폭력 이력을 대표선수 선발 및 대회출전 자격 기준에 반영하는 등 근본적인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특단의 대책을 적극 검토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체육계의 변화를 위해서는 우리 사회도 함께 달라져야 한다”며 “성적만이 아니라, 운동선수들이 보여주는 노력과 열정에 대해서도 격려와 찬사를 보내는 성숙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동참을 부탁 드린다”고 강조했다.

신은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