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문준용 "근거 없이 대통령 아들이란 이유로…사람들 해치는 곽상도"

알림

문준용 "근거 없이 대통령 아들이란 이유로…사람들 해치는 곽상도"

입력
2021.02.15 08:24
수정
2021.02.15 09:33
0 0

곽상도 의원의 거듭된 특혜 의혹 제기에?
"곽상도 궁색한 주장만, 근거 없음 인정한 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 한국일보 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 한국일보 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준용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긴급 예술지원 공모사업 선정 특혜 의혹을 거듭 제기하는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권한을 남용해 사람들을 해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곽 의원의 주장은 근거가 없으며 단지 자신이 대통령의 아들이란 이유로 비방을 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문씨는 14일 페이스북에 "곽 의원이 페이스북을 통해 주장하는 방식은 스스로 근거가 없다는 걸 인정하는 것과 다름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곽 의원의 주장을 정리하면 'A가 탈락할까 봐 선발 인원을 늘렸다'는 건데, 근거는 하나밖에 없다"며 "'A가 대통령 아들이기 때문이다'인데, 이게 타당한 근거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요즘 세상에 이런 게 가능하냐"며 "선발 인원 확대 과정에 어떤 점이 의심스러운지 구체적으로 밝혀야 할 것 같다"고 지적했다.

문씨는 곽 의원이 근거 없는 의혹 제기만 되풀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분의 의혹 제기 방식을 보면 한 번도 적극적으로 자기주장을 널리 알리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며 "기껏해야 페이스북을 통해 글을 쓴다. 자기주장이 자신 있다면 공식적인 기자회견이나 보도자료 배포를 했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문씨는 또 "곽 의원은 국회의 전능함으로 필요한 모든 자료를 확보하고 예상되는 모든 문제를 검증했을 것"이라며 "그러고도 이런 궁색한 주장만을 한다는 건 그 외에는 문제없음이 검증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문화재단 공정성 욕보이는 곽상도"

지난해 11월 17일 곽상도(왼쪽) 국민의힘 의원 등 대구경북 지역구 의원들이 국회의원회관에서 김해신공항 백지화 관련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배우한 기자

지난해 11월 17일 곽상도(왼쪽) 국민의힘 의원 등 대구경북 지역구 의원들이 국회의원회관에서 김해신공항 백지화 관련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배우한 기자

문 씨는 곽 의원이 국회의원의 권한을 남용해 자신은 물론 예술사업을 지원한 서울문화재단의 업무를 방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곽 의원은 저뿐만 아니라 재단의 공정성 또한 욕보이고 있다"며 "자료 수집부터 곽 의원 페이스북 대응에 재단의 행정력이 낭비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곽 의원은 앞서 13일 서울문화재단이 애초 공고대로 지원 사업을 선정했다면 문씨가 선정되지 않았을 것이라며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재단은 이에 이튿날인 14일 "곽 의원의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지원자가 많아) 추가 재원을 확보해 선정 규모를 늘린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이에 대해 일일이 대응할 가치가 없는 것으로 판단한다"며 곽 의원을 꼬집었다.


류호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