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하드코어 전문 튜너인 만하트(Manhart)가 BMW의 X5 M을 기반으로 개발한 초고성능 튜닝카, ‘MHX5 800’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만하트의 MHX5 800는 지금까지의 만하트가 선보였던 튜닝카들이 그런 것처럼 만하트 고유의 디자인, 그리고 폭발적인 성능의 매력을 제시한다.
실제 만하트는 이미 그 자체로도 강렬한 이미지를 제시하는 BMW X5 M을 더욱 대담하고 강렬하게 다듬어 도로 위에서 시선을 집중시킨다.
특히 만하트 고유의 검은색 차체, 그리고 화려하게 도드라지는 금색의 하이라이트가 곧곧에 더해져 강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제시한다.
이와 함께 만하트가 선보이는 대담한 바디킷과 22인치 크기에 이르는 거대한 고성능 단조 휠, 그리고 우수한 퍼포먼스를 예고하는 배기 시스템이 더해져 ‘성능의 매력’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
실내 공간 역시 대대적인 변화를 맞이했다. BMW 로고 대신 만하트의 엠블럼이 더해져 강렬함을 제시하고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소재와 디테일이 곳곳에 더해지며 만하트 만의 매력을 확실히 드러낸다.
이와 함께 성능의 변화는 만하트 MHX5 800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실제 보닛 아래에 자리한 V8 4.4L 엔진은 하드웨어의 대대적인 개선과 섬세한 소프트웨어의 조율을 부여 받았다.
이를 통해 만하트 MHX5 800은 최고 출력 824마력이라는 폭발적인 출력을 과시할 뿐 아니라 최대 토크 역시 110kg.m에 이르게 되었다. 이를 통해 MHX5 800는 더욱 폭발적인 성능을 과시하게 되었다.
한편 만하트는 MHX5 800의 구체적인 패키지 내역 및 판매 가격 등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