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빈패스트, 전기차 3종 라인업 공개… 오는 9월부터 판매 시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빈패스트, 전기차 3종 라인업 공개… 오는 9월부터 판매 시작

입력
2021.01.31 09:30
0 0
베트남의 빈패스트가 베트남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세 대의 전기차를 공개했다.

베트남의 빈패스트가 베트남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세 대의 전기차를 공개했다.

베트남 굴지의 ‘빈’ 그룹이 가진 자본력과 GM, BMW 등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와 부품 업체들의 기술 지원을 받으며 입지를 다졌던 신생 자동차 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완전히 새로운 차량들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차량들은 이런에 공개되었던 LUX A2.0 세단과 LUX SA2.0 SUV 등과 같은 일반적인 내연기관 차량이 아닌,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빈패스트의 전기차 3대로 공개와 함께 이목을 끌고 있다.

빈패스트의 새로운 전기차들은 각각 VF31과 VF32 그리고 VF33으로 명명되어 마치 고성능 전투기를 떠올리게 하는 이름을 갖췄으며, 빈패스트 특유의 V 형 프론트 엔드 및 헤드라이트의 구성을 이어 받았다.

빈패스트, 전기차 라인업 공개

빈패스트, 전기차 라인업 공개

VF31을 시작해 VF32, VF33은 각각 C-세그먼트 크로스오버와 D-세그먼트 및 E-세그먼트의 SUV로 개발되어 기대 이상의 체급을 과시한다. 특히 VF33의 경우에는 3열 SUV로 개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빈패스트는 구체적인 제원이나 플랫폼, 관련 기술 등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세 대의 전기차 모두 일부분의 정보가 공개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C-세그먼트 크로스오버로 개발된 VF31은 약 150kW 수준의 전기 모터를 통해 환산 출력 200마력 수준의 성능을 제시할 예정이며 42kWh의 배터리 팩을 통해 약 300km 수준의 주행 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알려졌다.

빈패스트, 전기차 라인업 공개

빈패스트, 전기차 라인업 공개

VF31의 성능 자체는 평이한 수준이지만 VF32와 VF33은 꽤나 인상적인 제원을 갖출 예정이다. 구체적인 출력에 대해서는 따로 알려진 바는 없지만 106kWh 배터리 팩을 기반으로 1회 충전 시 약 550km의 주행 거리를 보장할 예정이다.

한편 빈패스트는 VF31와 VF32, 그리고 VF33을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베트남 시장의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덧붙여 올해 11월부터는 미국과 캐나다, 그리고 일부 유럽 국가 등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고객 인도는 베트남이 2022년 2월로 예정되었으며, 해외 시장은 2022년 6월로 결정되었다.

모클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