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를 담당하는 하이랜더를 유럽에 공식 데뷔하고 출시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유럽 시장에 데뷔한 토요타 하이랜더는 토요타의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사양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를 통해 넉넉한 공간 가치 및 효율적인 주행 가치를 제시한다.
지난 2000년 초대 하이랜더의 데뷔 이후 줄곧 미국과 북미 시장, 호주 등을 중심으로 판매되었던 차량으로 유럽 진출은 ‘하이랜더 역사’ 상 최초의 일로 기록될 예정이다.
토요타 하이랜더의 유럽 시장 진출은 지난해 5월 구체적으로 알려지며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결정을 통해 토요타는 유럽 시장에서 보다 다채로운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견고하게 드러낸다.
토요타의 TNGA 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토요타 하이랜더는 4,966mm의 긴 전장은 물론이고 1,930mm와 1,755mm의 넉넉한 전폭과 전고, 그리고 2,850mm의 휠베이스 등을 갖췄으며 마치 RAV4를 더욱 강렬히 다듬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실내 공간 역시 깔끔한 구성 위에 토요타 특유의 직관성, 그리고 시장이 요구하는 다양한 기능을 마련했다. 덧붙여 넉넉한 체격을 바탕으로 7인승, 3열 SUV의 경쟁력을교과적으로 제시한다.
참고로 토요타 하이랜더는 3열 시트를접었을 때 658L의 적재 공간을 제시하며 2열 시트까지 모두 접었을 떄에는 최대 1,909L에 이르는 적재 공간을 선보여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보닛 아래에는 토요타의 최신 기술이 반영된 4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자리한다. 2.5L 다이내믹 포스 가솔린 엔진과 복수의 전기 모터의 조합을 통해 구성된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합산 출력 234마력을 제시한다.
특히 전기 모터가 최대 125km/h까지 개입하며 다양한 주행 상황에 효과저긍로 대응하고, E-Four AWD 시스템 및 견고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약 2,000kg 수준의 견인력을 제시해 ‘다재다능함’의 매력을 선사한다.
한편 토요타는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의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르롤과 차선 유지 및 이탈 경고, 전방 충돌 경고 및 긴급 제동 등을 포함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를 적용하고 후방 시야를 밝히는 리어 카메라 미러 등을 적용했다.
토요타는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의 구체적인 판매 가격 및 전략 등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