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잘 나가던 '경이로운 소문' 작가 교체, 왜?

알림

잘 나가던 '경이로운 소문' 작가 교체, 왜?

입력
2021.01.17 18:00
수정
2021.01.18 09:02
0 0

17일 방송부터 김새봄 작가 대본으로
12회까지 대본 쓴 여지나 작가 하차
OCN "제작진과 여 작가 후반부 이견"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 출연중인 조병규(왼쪽 첫 번째부터), 엄혜란, 김세정, 유준상이 최근 촬영 중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고 있다. OCN 제공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 출연중인 조병규(왼쪽 첫 번째부터), 엄혜란, 김세정, 유준상이 최근 촬영 중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고 있다. OCN 제공


케이블채널 OCN 개국 26년 만에 최초로 시청률 10%를 돌파한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작가가 교체됐다.

17일 OCN에 따르면 이날 방송될 14회부터 김새봄 작가가 새로 쓴 대본으로 드라마가 제작됐다. 12회까지 대본을 쓴 여지나 작가는 중도에 하차했다.

드라마 인기를 바탕으로 '경이로운 소문' 제작사가 오컬트(악귀 등 초자연적 현상을 다룬 소재)물로는 이례적으로 시즌제 추가 제작을 검토중인 사실이 알려진 터라, 갑작스러운 작가 교체를 두고 시청자들은 "당황스럽다"는 반응이다.

OCN 관계자는 이날 "제작진과 여 작가가 드라마 후반부 이야기 전개에 대한 의견이 달라 여 작가가 빠지기로 했다"고 말했다. 유 PD는 전날 방송된 13회 대본을 직접 집필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 방송에선 악귀 완전체인 지청신(이홍내)이 극단적인 선택을 해 충격을 던졌다. 대신 소문(조병규)은 악귀를 잡는 이들의 힘의 원천인 '융'의 땅 기운을 조절하는 캐릭터로 거듭났다.

하지만 방송 후 온라인엔 '이야기 전개가 이상했다'는 반응이 여럿 올라왔다. 16일 방송 시청률은 9.4%(비지상파 유료가구 기준·닐슨코리아)로, 지난 10일 10.6%보다 소폭 떨어졌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경이로운 소문'은 오컬트적 판타지를 가족 서사와 학교 폭력, 부패한 공권력 등과 버무려 이야기의 보편성을 넓혀 인기를 얻고 있다.



양승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