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수미네 반찬' 측 "오늘(31일) 홈파티 편으로 연말 특집 마무리, 내년 2월 컴백"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수미네 반찬' 측 "오늘(31일) 홈파티 편으로 연말 특집 마무리, 내년 2월 컴백"

입력
2020.12.31 11:17
0 0
'수미네 반찬'이 2020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연말 홈 파티 메뉴를 공개한다. tvN 제공

'수미네 반찬'이 2020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연말 홈 파티 메뉴를 공개한다. tvN 제공


'수미네 반찬'이 2020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연말 홈 파티 메뉴를 공개한다.

31일 방송되는 tvN 요리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 엄마가 돌아왔다'에서는 2020년의 빈자리를 푸짐하게 채울 수 있는 연말 홈 파티 음식이 공개된다. 모두가 특히 힘들었을 한 해를 마무리하고 기분 좋은 2021년을 맞이하기 위해 김수미와 제자들이 직접 홈 파티 음식을 대접한다.

홈 파티 한상을 차지할 첫 번째 메인 반찬은 고기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소꼬리찜과 감칠맛이 살아있는 묵은지의 만남으로 탄생한 '묵은지 소꼬리찜'이다. 김수미는 반찬 평가 1위를 한 제자에게 소꼬리를 선물한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고급 식재료의 등장에 제자들 모두 1등을 향한 반찬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밥상을 풍성하게 만들 메인 요리로는 '한치통찜'이 등장한다. 맛있는 한치가 통째 들어가 고소한 맛의 내장까지 먹을 수 있는 한치통찜 레시피를 전수, 소꼬리찜과 함께 육지와 바다의 맛을 한 번에 느낄 홈 파티 최적화 메뉴가 공개된다.

메인 반찬과 최고의 궁합을 예감케 하는 곁들임 반찬들 역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돼지감자 깍두기'와 이를 활용한 볶음밥, 냉장고에 숨죽어 있는 묵은 김으로도 만들 수 있는 새콤달콤한 '김장아찌'까지 엄마 손맛이 일품인 반찬 메뉴들이 2020년 마지막 저녁 식사를 책임진다.

한편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약 2년 동안 매주 평일 저녁 시청자들의 저녁 반찬을 책임졌으며, 현재 연말 특집으로 시청자들의 밥상을 위해 다시 모였다.

'수미네 반찬'은 이날 오후 7시 20분 방송되는 홈파티 음식 편으로 연말 특집을 마무리하고, 오는 2021년 2월 방송된다.

이호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