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세일정기(주)
세일정기(주)(대표 이병주)는 산업 자동화 기계 및 비철금속 제련 설비 제조 전문기업이다.
아연, 납, 구리와 같은 비철금속과 금, 은 등의 귀금속 제련 플랜트를 생산해 주로 고려아연(주)과 (주)영풍에 공급하고 있으며, 20여 개의 특허를 바탕으로 호주, 베트남, 멕시코 등 다양한 해외 국가에도 설비를 수출하고 있다.
창업 초기인 1979년부터 수입에 의존하던 많은 소재·부품·장비들을 국산화해 왔으며 세계 최고 비철제련 회사인 고려아연의 탁월한 기술 및 도움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그 공로로 1988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고, 올해에도 국가생산성대상 산업포장을 수상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세일정기는 마곡산업연구단지에 입주하며 연구 조직과 실험 시설을 통합해 연구개발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김포 5공장 증설도 진행 중이다.
연구 인프라 확충, 가공설비 투자, 공장부지 확장 등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갖춘 고성능·고품질의 대형 설비 제작을 가능케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차전지 부품 제조설비 개발을 통한 사업다각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기차 리튬이온전지의 핵심소재인 전지용 동박의 수요를 대비하기 위함이다.
이병주 대표는 “연구개발과 글로벌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최적의 납기를 맞춰 갈 것”이라며, “자동화 기계 설비 분야의 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