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스포츠카 브랜드, 알파 로메오가 고성능 SUV의 매력을 제시하는 ‘알파 로메오 스텔비오’의 새로운 트림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텔비오의 새로운 모델은 우수한 주행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는 ‘벨로체 Ti(Veloce Turismo Internazionale)’라는 트림명을 부여 받았다.
이탈리아의 여러 스포츠카 브랜드 및 슈퍼카 브랜드에서 ‘벨로체’라는 표현을 쓸 경우 우수한 성능의 차량이 등장한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스텔비오 벨로체 Ti의 성능을 보고 있자면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실제 스텔비오 벨로체 Ti는 280마력의 2.0L 가솔린 터보 사양과 210마력의 2.2L 디젤 사양으로 구성된다.
또 변속기 역시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고 4WD 시스템인 Q4 시스템으로 역동적이고 강렬한 성능 보다는 ‘균형 잡힌 성능’에 집중했기 때문이다. 대신 엔진 등에 알루미늄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출력 전개의 기민함’을 더했다.
알파 로메오는 스텔비오 벨로체 Ti를 위해 전용의 바디킷과 알로이 휠을 더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의 스텔비오를 구성하였으며, 외장 컬러 역시 전용 색상을 마련해 차량 가치를 높였다.
덧붙여 스텔비오 벨로체 Ti는 실내 공간에서 일부 개선과 함께 알칸타라와 가죽 등의 전용 소재 및 디자인을 통해 스텔비오 벨로체 Ti만의 감성을 제시해 성능의 아쉬움을 달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