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포항 역세권에 장기근속 근로자 특별분양

알림

포항 역세권에 장기근속 근로자 특별분양

입력
2020.12.22 13:33
0 0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 10세대
30일까지 특별공급 추천 신청자 접수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대경중기청 제공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대경중기청 제공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주거안정을 통한 인력유입 및 장기재직을 유도하기 위해 포항 역세권에 무주택 중소기업 장기 근속 근로자를 대상으로 주택특별공급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별공급 아파트는 경상북도 포항시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 10세대로 30일까지 특별공급 대상자를 모집한다. 총 4개 주택 유형이 있는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삼구건설이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이인지구 24B 1L 외 4필지에 시공한다.

신청대상은 중소기업 근로자 중 재직기간이 5년 이상(과거 경력포함)이거나, 동일한 중소기업에서 3년 이상 재직한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공고일 기준 현재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면서 무주택 세대구성원이어야 하며 부동산업, 일반유흥 주점업, 무도유흥 주점업, 기타 주점업, 기타 갬블링 및 베팅업, 무도장 운영업 업종의 중소기업 근로자는 특별공급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별공급 추천 신청은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각종증빙 서류 등을 구비하여 30일 오후 6시까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성장지원과에 온라인(sanhakin.mss.go.kr)이나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자 선별은 중소기업 재직여부와 정책적 배점기준에 대한 증빙서류 등을 확인해 배정받은 물량에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하고 추천을 받은 후에는 모집 공고문의 청약일에 직접 청약을 해 당첨을 받아야 한다.

배점 기준은 중소기업 재직기간, 제조 소기업 재직, 수상경력, 기술·기능인력, 자격증 보유, 뿌리산업 재직, 미성년 자녀부양, 주택건설지역 재직, 성과공제만기자 여부 등 총 9개 항목이다.

중소벤처기업청에서는 추천대상자를 선별하여 내년 1월 6일 발표할 예정이며, 추천대상자는 시행사의 입주자모집공고문(12월 31일 공고예정)을 확인 후 내년 1월 13일(예정)에 인터넷청약(www.applyhome.co.kr) 누리집을 통해 특별공급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성장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정모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