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HI★현장] "명불허전"...김성규, 자신감 꽉 찬 '섹시 킹'의 귀환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HI★현장] "명불허전"...김성규, 자신감 꽉 찬 '섹시 킹'의 귀환

입력
2020.12.14 16:52
0 0
인피니트 김성규가 '명불허전' 가창력과 감성으로 자신감 꽉 채운 솔로 컴백에 나선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인피니트 김성규가 '명불허전' 가창력과 감성으로 자신감 꽉 채운 솔로 컴백에 나선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인피니트 김성규가 '명불허전' 가창력과 감성으로 자신감 꽉 채운 솔로 컴백에 나섰다.

14일 오후 김성규의 미니 3집 'INSIDE ME'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INSIDE ME'는 전작과는 또 다른 김성규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스스로도 '기대되는 앨범'이라고 칭할 만큼, 긴 공백기를 거쳐온 그의 고민과 색깔이 짙게 담겼다.

지난 1월 전역하며 '군필돌'이 된 김성규는 무려 2년 10개월의 공백을 깨고 솔로로 컴백을 알렸다.

이날 김성규는 "너무 오랜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라서 많이 떨리고 설레기도 한다"라며 "곧 있으면 앨범이 공개되다 보니 저 역시도 많이 기대가 된다"라는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전날 눈이 내렸는데, '이건 뭔가 하늘의 계시다' 싶더라. 내일 앨범이 발매가 되는데 기분 좋게 시작을 할 수 있겠구나 싶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 아시겠지만, 뮤직비디오 속에서 눈이 내리는 장면이 많다. 그래서 '운명이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I’m Cold'를 비롯한 다채로운 감성의 총 6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BLSSD 선우정아 BXN 등 김성규가 평소 작업하고 싶었던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음악 장르적으로나 콘셉트적으로 많은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앨범에는 자유로운 느낌을 많이 담으려 했다. 성숙하지만 절제된 섹시함이 콘셉트"라고 설명한 김성규는 "특히 이번 앨범에서 가장 달라진 점을 꼽자면 이전 솔로 앨범에서 호흡을 맞춰왔던 (김)종환이 형이 아닌 다른 분들과 호흡을 맞추며 새로운 느낌의 곡들로 채워보려고 했다는 점이다. 어떻게 들어주실지 저도 궁금하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성규는 선우정아와 함께한 'Room'과 'Climax' 작사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앨범 작업 전반에 힘을 쏟으며 듣는 즐거움이 가득한 명반을 탄생시켰다.

타이틀곡 'I’m Cold'는 무게감 있는 EP 사운드와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알앤비 힙합 장르의 곡으로, 김성규의 Rock 적인 면모를 녹여낸 곡이다. 소중한 것이 떠난 상실의 상태, 모든 것이 부서지고 차갑게 얼어붙은 공허한 마음을 때로는 덤덤하게, 때로는 거칠게 쏟아내는 김성규의 목소리가 듣는 이들의 귓가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김성규는 "처음 이 곡을 듣자마자 너무 좋아서 '이 곡을 타이틀곡으로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이 곡은 굉장히 수정 작업도 많이 하고 편곡도 많이 하면서 좋은 결과물을 내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타이틀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컴백을 준비하며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에 대해 "매번 앨범을 발매하고 노래를 작업하고 내는 입장에서는 계속 '이번에는 다른 느낌을 보여드리고 싶다'라는 마음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이번에도 작업을 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이전 앨범들과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것이었다"라고 말했다.

실로 오랜만의 컴백을 앞둔 그가 목표하는 성적은 무엇일까. 김성규는 "오랜만에 내는 앨범이다 보니 길었던 공백 기간동안 저의 앨범을 기다려주셨던 분들께 보답이 될 수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는 앨범이었으면 한다"라며 "앨범이 너무 늦어진 데 대해서 기다려주신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이 컸다. 그런 마음을 담은 선물이 됐으면 한다"라는 진심을 전했다.

이어 이날 쇼케이스 말미 그는 "'명불허전'이라는 수식어가 욕심난다"라며 "그만큼 열심히 준비하고 꽉 찬 앨범"이라고 컴백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김성규의 솔로 앨범 'INSIDE ME'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