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팔순의 두 노스님,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3억 쾌척

알림

팔순의 두 노스님,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3억 쾌척

입력
2020.12.14 15:39
0 0

지선 지호스님, 동국대·동국대경주병원에
1억5,000만원씩 발전기금 전달

좌측으로 부터 박영근 동국대 경주병원 사무국장, 호명스님, 지선스님, 광명요양원 원장 일관스님,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와협력처장 혜명스님.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좌측으로 부터 박영근 동국대 경주병원 사무국장, 호명스님, 지선스님, 광명요양원 원장 일관스님,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와협력처장 혜명스님.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팔순의 두 노스님이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동국대 경주병원에 거액의 발전기금을 쾌척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선스님과 호명스님이 지난 10일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동국대 경주병원에 각각 1억5,000만 원씩 총 3억 원을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선스님과 호명스님은 경남 합천에 있는 사회복지법인 전국비구니회 해인사 자비원 광명노인요양원(원장 일관스님)에서 생활하고 계신 80대의 비구니 스님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노스님들의 건강 악화를 우려하여 스님들이 계시는 광명노인요양원 앞뜰에서 진행된 기금전달식에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외협력처장 혜명스님과 박영근 동국대 경주병원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기금을 전달하며 스님들은 "인생 회향을 준비하며 젊은 새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과 새 생명을 지켜가는 병원에 기부하고 싶었다"고 뜻을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요양원 면회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원장님과 두 스님께 전화를 드려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동국대 경주병원 박영근 사무국장도 "어려운 시기에 동국대 경주병원의 발전을 위해 쾌척해 주신 기부금을 지역 의료 발전과 환자들의 생명을 지키는데 소중하고 의미있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새로운 불국토를 향한 염원으로 기부해주신 두 스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라며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잘 쓰겠다”라고 두 노스님께 감사를 표했다.


김성웅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