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GIS기술 기반 무인기 충돌 방지 시스템

알림

GIS기술 기반 무인기 충돌 방지 시스템

입력
2020.12.18 02:10
0 0

[우수특허대상] 디투이노베이션

2007년 설립된 디투이노베이션(대표 안지환)은 GIS기술을 기반으로 국방전장관리체계, 3차원 시뮬레이션, 비행관련 시뮬레이션, 무인기 시뮬레이션 분야 등 GIS와 3차원 시뮬레이션에 전문성을 가진 회사이다.

최근 무인비행체는 방송, 군사, 레저, 농업, 경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비행객체의 종류와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비행안전성 확보를 위한 필요성도 제기되고 있다. 비행금지구역, 비행금지 시간, 사생활 보호를 위한 개인 공역, 비행 위험지역, 비행체 상호간 충돌 위험 판단 등 다양한 부분에서 비행체의 안정성 확보가 요구되고 있다.

디투이노베이션은 ‘3차원 통제수단의 4차원 충돌 검사 방법 및 시스템’이라는 기술을 특허를 등록했으며 해당 기술을 통해 3차원 공간데이터와 유효시간을 비교해 유효공간 데이터와 대상객체 사이에 충돌 검사를 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비행체의 비행고도, 자동비행경로 등을 설정할 때 비행시간을 고려한 장애물에 대한 충돌을 방지하고, 최적화된 비행경로를 설정해 안전한 비행을 유도할 수 있으며 드론을 이용한 무인택배, 무인기를 이용한 정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