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국민대 허정윤 교수, 혁신적 금융 서비스 확산으로 국무총리상 수상

알림

국민대 허정윤 교수, 혁신적 금융 서비스 확산으로 국무총리상 수상

입력
2020.10.30 13:52
0 0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허정윤 교수가 10월 27일(화) 금융의 날을 맞이하여 혁신 금융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국민대 허정윤교수 혁신금융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 국민대학교 제공

국민대 허정윤교수 혁신금융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 국민대학교 제공


올해 제5회를 맞이한 금융의 날은 금융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금융부문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법정기념일로 '저축ㆍ투자', '혁신금융', '포용금융' 등 3개 부문에서 총 194명에게 금융발전유공 포상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기념식은 신종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을 함께 도입하여 개최됐다.

허정윤 교수는 "금융 혁신 서비스분야"에서 금융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핀테크 혁신과 더불어 금융 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사용자들이 금융 서비스를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수 있게 한 업적과 혁신금융심사위원회 활동 등으로 핀테크 산업 육성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원장 김개천)에서 산업 분야의 혁신과 더불어 미래 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디자인 리더 발굴을 위한 증강휴먼랩의 책임교수로 있는 허정윤 교수는 산업계와 연계하여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 중이며, ‘스타트업 점프’, ‘Design for Social Good’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차세대 디자인 리더의 재목으로 발굴된 학생들과 함께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을 통한 사회적 가치도 함께 실현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