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5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이들은 통산 10번째 5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일 "지난 8월 발매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9시 6분께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돌파했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 그리고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과 의상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 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Dynamite'는 차트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해 한국 가수 최초의 역사를 남긴 데 이어 최신 차트(10월 17일 자)에서도 2위에 오르며 7주째 최상위권을 유지한 것이다.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도 선전 중이다. 최신 10월 17일 자 차트에서 '빌보드 글로벌 200' 3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2위에 올랐다. 두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오른 바 있는 'Dynamite'가 최상위권 자리를 지키며 세계적인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