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위캔게임' 안정환X이을용 대패→홍성흔 가족 단합으로 본 게임의 재발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위캔게임' 안정환X이을용 대패→홍성흔 가족 단합으로 본 게임의 재발견

입력
2020.10.17 09:36
0 0
'위캔게임' 안정환 이을용의 e축구 도전기와 홍성흔 가족의 미션 수행기가 '게임의 재발견'을 이끌어냈다. KBS2 화면 캡처

'위캔게임' 안정환 이을용의 e축구 도전기와 홍성흔 가족의 미션 수행기가 '게임의 재발견'을 이끌어냈다. KBS2 화면 캡처


'위캔게임' 안정환 이을용의 e축구 도전기와 홍성흔 가족의 미션 수행기가 '게임의 재발견'을 이끌어냈다.

지난 16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위캔게임 - e런 축구는 처음이야'에서는 전 축구선수 안정환과 이을용을 위해 아이돌 e축구 챔피언 김재환이 특급 코칭에 나선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재환은 '겜알못' 안정환과 이을용을 위해 키보드 사용법 등 기본적인 스킬부터 눈높이로 코칭했다. 안정환 이을용은 김재환의 현란한 손놀림에 당황하다가도 연습에 매진했다. 특히 김재환은 안정환에게 "왜 게임에서는 패스를 안 하냐"고 냉철하게 분석했다.

2002 월드컵 대표팀 vs 2020 국가 대표팀 2대 2 대결 미션을 받은 안정환, 이을용은 차두리, 박지성, 설기현, 이영표 등 2002 전설들과 2020을 대표하는 이강인, 손흥민 등의 선수 카드 능력치를 분석했다. 안정환 이을용의 정보도 공개됐다. '강력한 슛 파워'라는 소개에 뿌듯한 표정을 지은 이을용은 침착성 평균 이하가 단점으로 언급되자 "난 원래 엄청 침착하다"는 해명을 덧붙였다. 안정환은 자신이 '일반 선수'로 분류된 것에 서운해하며 "능력치 리뷰 쓴 사람이 누구냐"고 항변했다.

본격적인 2대 2 대결에서 안정환과 이을용은 2002 월드컵 대표팀으로 출격했다. 두 사람은 게임에 몰입해 최선을 다했지만 제대로 된 슈팅 한 번 못 한 채 0대 8로 패배해 짠함을 유발했다. 경기 종료 후 안정환 이을용이 "파트너를 바꾸자"면서 서로를 탓할 때 이들을 상대했던 선수로 초등학생들이 등장해 반전을 선사했다. 충격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안정환 이을용에게 제작진은 e-스포츠 대회 참가 신청서를 건넸다. 이들이 e-스포츠 대회 도전을 완주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어진 '찐가족오락관'에서는 홍성흔과 그의 아내 김정임 씨, 아들 홍화철 군이 추가 게임 시간 적립을 위한 가족 미션을 받았다. 홍성흔은 아내의 족욕을 해주며 "결혼하고 아내의 발을 처음 만지는 것 같다. 고생만 시키지 않았나 싶다"고 진심을 고백했다. 김정임 씨는 "이 공간에 같이 있는 게 너무 좋다"고 이야기했다.

행복한 식사까지 마친 홍성흔 가족은 팔굽혀펴기와 비디오 댄스 게임에 도전해 같이 땀 흘렸다. 팔굽혀펴기 미션에서 홍성흔은 다부진 힘을 뽐내는 듯했으나 끝내 무너졌다. 이처럼 어렵게 얻은 추가 시간으로 다시 컴퓨터 앞에 앉은 세 사람은 점점 밀어내기 게임에 빠져들었다.

안정환 이을용의 색다른 e축구 적응기와 홍성흔 가족의 단합된 팀워크는 '게임의 재발견'을 보여주며 신선한 재미를 안겼다. 이들이 본격적인 e-스포츠 대회 준비 과정에서 어떤 가슴 뜨거운 성장을 보여줄지, 홍성흔 가족은 게임 하우스에서의 1박 2일 동안 어떤 뜻 깊은 메시지를 얻어갈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e런 축구는 처음이야'와 '찐가족오락관' 코너로 구성된 '위캔게임'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15분 방송된다.

이호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