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블랙핑크, '첫 정규' 컴백 라이브로 글로벌 팬 만난다

알림

블랙핑크, '첫 정규' 컴백 라이브로 글로벌 팬 만난다

입력
2020.09.26 17:08
0 0
걸그룹 블랙핑크가 컴백 당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블랙핑크가 컴백 당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블랙핑크가 첫 정규앨범 컴백 전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정규 1집 'THE ALBUM' 음원 공개 3시간 전인 다음 달 2일 오전 10시(한국 시간)부터 약 1시간 동안 컴백 라이브를 진행한다.

브이라이브(V LIVE)를 통해 생중계되는 해당 방송에서 블랙핑크는 'THE ALBUM'의 수록곡 소개와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스포일러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 미션 게임과 추석맞이 팬들의 소원을 읽어보는 코너 등 특별한 시간도 마련됐다. 블랙핑크를 향한 팬들의 소원은 트위터 해시태그를 통해 전할 수 있다.

블랙핑크는 데뷔 4년 만이자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한 첫 정규앨범 'THE ALBUM' 음원 전곡을 다음 달 2일 오후 1시 공개한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만큼 미국 동부 시간 기준으로는 같은 날 자정 발매 일정이다.

멤버들의 의상 콘셉트를 짐작할 수 있는 개인 포스터 외 정규앨범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여전히 베일에 싸여있다. 그럼에도 선 공개된 싱글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으로 엄청난 파급력을 보여준 블랙핑크이기에 이번 앨범에 담길 신곡에 대한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크다.

'How You Like That'은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수상에 이어 유튜브가 선정한 '올여름 최고의 곡'으로 등극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남겼다.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Ice Cream'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3위에 올라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더욱 폭넓은 팬층과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한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의 1차 선주문량은 예약 판매 6일 만에 80만 장으로 집계되기도 했다. 이는 K팝 걸그룹의 단일 앨범 최다 기록이 될 것으로 예측돼 이목이 집중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