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연구산학협력단,교림소프트와 IT/DT 분야 인력 양성 MOU 체결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성신여대 연구산학협력단,교림소프트와
IT/DT 분야 인력 양성 MOU 체결

입력
2020.09.11 17:13
0 0

윤기헌 성신여대 연구산학협력단장(사진 오른쪽)과 김명희 ㈜교림소프트 대표이사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신여대 제공)

성신여대 연구산학협력단(단장 윤기헌) 데이터사이언스센터(센터장 이성건)와 ㈜교림소프트(대표이사 김명희)는 9월 10일(목) 돈암동 수정캠퍼스에서 IT/DT 분야의 인력 양성 및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신여대 이성근 대외협력부총장, 윤기헌 연구산학협력단장, 이성건 데이터사이언스센터소장과 ㈜교림소프트 김명희 대표이사, 데이터사업부 안광열 이사, 전략사업부 최진 차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IT/DT 분야의 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명희 ㈜교림소프트 대표이사는 “맞춤형 일자리 추천 서비스 및 인공지능 기반 캐시 관리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다년간의 역량을 축적해왔다.”며 “이번 협약으로 IT/DT 분야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데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기헌 성신여대 연구산학협력단장은 “IT/DT 분야로 진출하고자 열심히 역량을 쌓아가는 학생들이 많다.”며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업 문이 더 좁아진 상황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데이터사이언스 센터는 AI 아카데미, 빅데이터 컨설팅, 통계연구소를 갖추고 있고, 데이터 생산 및 분석을 통하여 학제간의 융합적 연구와 산학간의 협력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현재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수집에 및 분석에 관한 각종 연구 프로젝트 및 통계 및 빅데이터 관련 기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