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마세라티, 강렬한 V8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트로페오’ 라인업 확장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마세라티, 강렬한 V8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트로페오’ 라인업 확장

입력
2020.09.10 14:00
0 0
마세라티가 V8 엔진의 강력함을 앞세운 '트로페오' 라인업을 더욱 확장시켰다.

마세라티가 V8 엔진의 강력함을 앞세운 '트로페오' 라인업을 더욱 확장시켰다.

마세라티 브랜드는 과거부터 이탈리안 럭셔리, 그리고 강력한 퍼포먼스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왔다.

실제 이러한 행보는 마세라티 브랜드의 긴 역사에 걸쳐 꾸준히 제시되었을 뿐 아니라 특별한 에디션 사양, 모터스포츠의 활동 등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입증’해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마세라티는 마세라티의 가치를 꾸준히 이어오며, 그 가치를 보존하고 또 발전시킬 수 있었다.

그리고 2020년, 마세라티는 자신들의 가치를 입증하기 위한 새로운 변화를 준비했다.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르반떼로 시작된 트로페오의 역사

코로나 19(COVID 19) 등으로 인해 무척 과거의 일처럼 느껴지지만, 2019년 서울모터쇼에 참가한 마세라티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렬히 담아낸 고성능 SUV, 마세라티 르반떼의 최상위 모델이라 할 수 있는 ‘르반떼 트로페오’를 공개했다.

르반떼 트로페오는 고성능 모델의 존재감을 과시하듯, 카본파이버로 구성된 외장 부품을 가득 둘렀을 뿐 아니라 실내 공간에서도 피에노 피에로 가죽을 더해 감성적인 만족감을 높였다. 그리고 그 ‘튜닝의 방점’에는 590마력의 심장을 택했다.

최고출력 590마력과 74.8kg.m의 토크를 자랑하는 V8 엔진은 거대한 SUV를 이끌기에 충분했다. 실제 르반떼 트로페오는 정지 상태에서 단 3.9초 만에 가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고 속도 역시 304km/h에 이른다.

르반떼 트로페오의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 마세라티는 르반떼 트로피오의 개선과 함께 기블리 및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사양을 새롭게 선보이며 다시 한 번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1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2021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완성도를 높인 2021 르반떼 트로페오

2020년 공개된 ‘2021 르반떼 트로페오’는 더욱 완성도 높은 외형을 더할 뿐 아니라 디테일한 부분에서의 개선을 이뤄냈다. 2018년 첫 공개되었던 르반떼 트로페오의 감성을 그대로 이어가는 흰색의 차체 위에 피아노 블랙의 디테일이 더해져 감성적인 만족감을 한껏 높인다.

이와 함께 기존의 2021 트로페오 라인업이 새롭게 구성되며 더해진 ‘붉은색 디테일’이 이목을 끈다. 실제 마세라티 특유의 펜더 디테일 및 C 필러의 삼지창 엠블럼이 새롭게 구성되어 더욱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2021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2021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파워트레인에 있어 기본적인 구성 및 성능은 개선은 없다.

대신 더욱 우수한 주행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요소들을 더해 그 가치를 높인다. 특히 런치 컨트롤을 새롭게 더해 폭발적인 가속력을 구현하고 통합 차량 제어 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주행 가치를 더욱 끌어 올렸다.

이를 통해 르반떼 트로페오는 더욱 거대한, 그리고 육중한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도로는 물론 트랙 위에서도 더욱 강렬한 주행을 제시할 수 있다.

2021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2021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폭발적인 질주의 플래그십 세단 ‘2021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2020년, 마세라티의 트로페오 디비전 개편의 핵심은 바로 ‘콰트로포르테’ 부분에서 트로페오 사양이 도입된 점이다. 콰트로포르테는 그 자체로도 매력적이고 대담한 이탈리안 럭셔리 세단이지만 GTS가 갖고 있는 530마력의 성능은 어딘가 아쉽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그럴까? 마세라티는 르반뗴 트로페오에 적용되었던 V8 엔진을 콰트로포르테의 낮은 보닛 아래에 더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탄생한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는 580마력과 73.8kg.m의 풍부한 토크를 자랑한다.

2021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2021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이를 통해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는 폭발적인 움직임은 물론이고 326km/h에 이르는 우수한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한편, 마세라티는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부여하는 것 외에도 르반떼 트로페오와 같은 ‘새로운 트로페오’의 디테일을 더해 감각적인 만족감을 높였다.

2021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2021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드라마틱한 주행을 제시하는 존재, ‘2021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의 데뷔와 함께 마세라티가 준비한 또 다른 선물은 바로 ‘기블리 트로페오’다.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는 앞서 개편, 그리고 새롭게 데뷔한 르반떼 트로페오 및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와 같이 강력한 V8 엔진을 그대로 이어 받는다. 이를 통해 기블리 트로페오는 동급에서 유래 없는 수준의 580마력과 73.8kg.m의 풍부한 토크를 자랑한다.

2021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2021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이를 통해 폭발적인 가속 성능을 자랑할 뿐 아니라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와 같은 326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이러한 강력한 성능 개선은 물론이고 르반떼 트로페오와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에서 적용된 트로페오만의 디테일을 새롭게 더해 ‘트로페오’의 정체성을 명확히 했다.

덧붙여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와 기블리 트로페오는 새롭게 디자인된 21인치 알로이 휠을, 르반떼 트로페오는 22인치의 알로이 휠을 더해 트로페오만의 대담함과 강렬한 존재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마세라티 트로페오 라인업 확장

마세라티 트로페오 라인업 확장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는 토리노의 아보카토 지오반니 아넬리 공장(Avvocato Giovanni Agnelli Plant)에서 제작되며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는 기존과 같이 토리노의 미라피오리 공장(Mirafiori Plant)에서 생산된다.

모클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