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송창식→김광석→아이유→?…Mnet, '포커스'로 차세대 포크스타 발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송창식→김광석→아이유→?…Mnet, '포커스'로 차세대 포크스타 발굴

입력
2020.09.07 17:34
0 0
Mnet이 '포커스'를 통해 송창식 양희은 김광석의 계보를 잇는 포크 스타를 찾는다. 엠넷 제공

Mnet이 '포커스'를 통해 송창식 양희은 김광석의 계보를 잇는 포크 스타를 찾는다. 엠넷 제공


Mnet이 '포커스'를 통해 송창식 양희은 김광석의 계보를 잇는 포크 스타를 찾는다.

차세대 포크 뮤지션을 발굴하고 포크 음악으로 세대를 초월해 힐링을 선사할 Mnet 새 프로그램 '포커스 : Folk Us'(이하 '포커스')는 오는 11월 중 첫 방송을 앞두고 이달 20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솔로 또는 그룹 형태로 지원할 수 있으며, 우승자 또는 우승팀에게는 상금 1억 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포커스'가 다루는 포크와 어쿠스틱 음악은 1970~80년대 주류 장르로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온 장르지만, 최근 그 인기가 줄어들었다. 이 같은 상황 속 한 때 우리에게 힐링과 시대를 살아가는 의미를 던져줬던 포크송을 재조명하고, 차세대 포크스타들을 발굴해 포크 장르를 부활시키는 것이 ‘포커스’의 목표다.

이번에 공개된 '포커스'의 티저에는 포크의 인기와 명맥을 이어온 포크스타들의 계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포크계의 대부 송창식을 필두로 민중을 위해 노래한 포크계의 대모 양희은, 포크계의 전설 故 김광석과 1세대 여성 포크 로커 장필순, 인디 포크의 선구자 같은 존재인 십센치, 청춘을 노래하는 아티스트 장범준, 시대와 장르를 관통하는 뮤지션 아이유까지 포크를 사랑한 대표 음악가들이 한 곳에 담겼다. 이들의 뒤를 이를 새로운 포크스타의 탄생이 기대된다.

그동안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힙합씬의 부흥과 국악,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대중화, 댄서들의 화합과 로맨스 등 다양한 음악을 조명하며 인기를 점화하는 데 기여해온 바 있는 Mnet이 이번에는 ‘포커스’를 통해 포크 장르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호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