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전화멘토링 이어 '눈길'
LMS, 유튜브 통해 학생들 만나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 3월 비대면 '전화 멘토링'으로 화제를 모았던 동명대(총장 정홍섭) 광고홍보학과(학과장 이정기)가 이번엔 '온라인 개강총회'를 개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개강총회 영상은 편집을 거쳐 오는 7일부터 학내 수업용 LMS(러닝 매니지먼트 시스템)와 유튜브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 학과는 지난 3일 본관 808호 광고홍보실습실에서 학과 모든 전임교수가 참여한 온라인 개강총회를 개최했다. 개강총회는 학기 초, 교수들과 학생들 모두가 참석해 개강 인사를 하고, 새 학기 포부를 다지는 공식 행사다. 지난 1학기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면수업이 제한되며 이를 갖지 못했다. 이에 광고홍보학과 교수진들은 온라인 개강총회를 통해 대면수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로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오후 1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교수진은 학과 내규와 커리큘럼, 수업 운영 방안을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애정 어린 당부의 말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강총회 기획 등을 담당한 한은정 교수는 "교수님들께서 열정을 갖고 촬영에 임해주셨다"며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학생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기 학과장은 "교수님들이 온라인 수업으로 부족할 수밖에 없는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코로나 시대에도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교육방법을 고민하는 광고홍보학과가 되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