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별들의 전쟁' 앞서 코로나19와 전쟁

알림

'별들의 전쟁' 앞서 코로나19와 전쟁

입력
2020.08.10 08:03
0 0

스페인 AT 마드리드, UCL 8강 앞두고 2명 확진


UEFA 홈페이지 캡처

UEFA 홈페이지 캡처


'별들의 전쟁'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을 앞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싸우고 있다. 팀 내 확진자가 2명이나 발생하면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0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을 앞두고 UEFA의 지침에 따라 포르투갈 리스본으로 향할 1군 선수단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결과 2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확진자 2명이 선수인지 코칭스태프인지 밝히지 않았다.

당장 14일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이 예정돼 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선 당혹스러운 일이다. 2019~20 시즌 UEFA챔피언스리그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3월 중단된 뒤 지난 8일 재개했다. 8강전부터는 13일부터 포르투갈 리스본의 에스타디오 다 루즈, 에스타디오 조제 알발라드에서 펼쳐지며 단판 승부로 진행된다. 챔피언스리그가 중단되기 전 이미 8강에 진출했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오는 14일 라이프치히(독일)와 준결승 진출을 다툴 예정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번 검사 결과에 대해 스페인과 포르투갈 보건 당국과 UEFA, 스페인축구협회 등에 보고했다"며 "리스본 원정에 참여하는 선수와 코칭 및 지원 스태프, 구단 직원 등은 다시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UEFA와 협의를 통해 리스본으로의 이동 시기와 훈련 일정, 리스본에서 묵을 숙박 시설 등도 바뀔 수 있다"면서 "곧 새로운 일정을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형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