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포스코인터내셔널, ESG 정보 강화한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ESG 정보 강화한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입력
2020.08.02 14:38
0 0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담은 '2019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이번 보고서에 '2019 ESG 우수기업 대상', '우즈베키스탄 진출 한국기업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최우수상' 등 포스코그룹이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국내의 우수한 평가를 받은 내용도 수록됐다고 설명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2019 기업시민보고서' 표지. 포스코인터내셔널 제공

포스코인터내셔널의 '2019 기업시민보고서' 표지. 포스코인터내셔널 제공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올해 처음으로 SASB(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기준에 따른 지속가능성 정보를 선제적으로 공개, 국제 사회의 요구에도 적극 부응했다고 전했다. 또 회사의 재무·비재무적 활동이 사회에 미친 영향을 평가하고, 이에 대한 중요성을 고취시키고자 영국 PwC의 TIMM(Total Impact Measurement Management) 방법론을 활용한 측정 결과도 2년 연속 공개했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긍정적인 영향은 지속 확대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CSR활동과 관련해서는 올해 3월 국내기업 최초로 팜사업 환경정책(NDPE·No Deforestation, No Peat, No Exploitation)을 선언하고, 인도네시아에서 적극적 책임경영 강화 활동을 펼친 내용을 확대해 소개했다.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은 최고경영자(CEO) 메시지에서 잭 웰치 전 GE 회장의 ‘Change before you have to(변화해야 되는 상황에 놓이기 전에 먼저 변화하라)’ 문구를 인용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국제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인 변화를 강조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의지를 밝혔다.

김경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