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어깨·관절 빠른 회복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선진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어깨·관절 빠른 회복

입력
2020.07.31 05:00
0 0

[2020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탄탄병원


대전 서구에 위치한 탄탄병원은 유수의 학술상 수상을 비롯해 12,000건의 어깨수술을 집도해온 어깨명의 김경천 병원장이 운영하는 어깨 질환 특화 병원이다.

체계적인 진료와 교과서적인 치료를 바탕으로 개원 5년 만에 5,800여건의 수술과 6만 명이 넘는 어깨 환자를 치료해 왔으며, 최근엔 무릎, 척추, 관절까지 아우르는 전문성 확대에 나서고 있다.

현재 탄탄병원은 어깨 관절에 특화된 정형외과 전문의 5인을 비롯해 재활의학과 전문의 3인, 통증의학과 전문의 3인, 내과, 영상의학과 전문의 등 분야별 전문의 13인의 유기적인 협진 시스템으로 환자의 치료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특히,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도가 높은 전문의들이 전신마취가 아닌 부분 마취 수술을 진행해 환자의 합병증이 크게 줄었음은 물론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수술 후에도 집중도수치료, 물리치료, 운동치료 등 환자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방법을 제시하는 1:1 맞춤형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환자의 동선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선진화 의료시스템을 구축해 내원당일 검사 및 판독, 진료, 시술이 가능한 원스톱 진료시스템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김경천 병원장은 “선진화된 협진 시스템을 통해 보다 많은 환자들이 건강하고 탄탄한 100세 시대를 열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