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읍 내성교 아래 판매장 마련, 유명세프가 유튜브로 요리법 안내
봉화은어축제를 온라인 축제로 변경한 봉화군이 은어를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50% 할인 판매한다.
30일 봉화축제관광재단에 따르면 축제기간으로 정한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 봉화읍 봉화체육공원 내성대교 아래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은어를 판매한다. 살아 있는 양식 은어를 봉지에 넣어 시중가의 절반 가격인 ㎏당 1만원 특별할인가로 판다.
구매한 은어는 유튜브 채널 '봉화은어 TV'에서 유명 세프가 설명을 곁들여 알려주는 레시피로 직접 요리하면 된다.
봉화은어축제는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축제로 변경함에 따라 매년 반두잡이, 맨손잡이 등 은어를 직접 잡아 보던 관광객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드라이브스루 판매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봉화축제관광재단은 코로나19 이후 떠오른 언택트 관광 패러다임에 발맞춰 유튜브 채널 운영, 은어레시피 콘테스트, 랜선 힐링 콘서트 등 다양한 온라인축제를 펼친다.
유튜브 채널로 송출하는 행사는 봉화 10개 읍ㆍ면 하천에 릴레이 은어방류 퍼포먼스, 은어 요리 레시피를 발굴하는 '은어를 부탁해' 등이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셀럽(유명인)과 함께하는 은어 반두체험과 드라이브 스루로 은어판매 등이 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21년 역사의 봉화은어축제를 온라인 축제로 열게 돼 현장축제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