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여자친구 '청량 마녀' 콘셉트에 美·英 매거진도 "새 시대" 극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여자친구 '청량 마녀' 콘셉트에 美·英 매거진도 "새 시대" 극찬

입력
2020.07.18 09:02
0 0
여자친구가 글로벌한 호평을 얻고 있다. 쏘스뮤직 제공

여자친구가 글로벌한 호평을 얻고 있다. 쏘스뮤직 제공


걸그룹 여자친구의 새로운 '청량 마녀' 콘셉트에 해외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글로벌 매거진 엘르는 여자친구의 컴백 소식을 다루면서 새 미니앨범 '회:송 오브 더 세이렌(回:Song of the Sirens)'에 담긴 변화와 의미를 "여자친구만의 상징성 충만하고, 무언가 생각하게 만드는 가사, 그리고 에너지 넘치면서도 귀를 즐겁게 하는 멜로디로 흠잡을 데 없이 매력적"이라고 분석했다.

미국 매거진 틴보그 역시 여자친구의 새 앨범 발매를 전하며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애플(Apple)'을 통해 자신들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고 전했다.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클래시는 '여자친구의 변신'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여자친구는 그 어떤 것도 손을 댈 필요가 없었음에도, 데뷔 6년차를 맞아 과감한 변화를 보여 주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이론의 여지 없이 근래 최고의 K-POP 그룹 중 하나로 꼽히는 그들의 입지를 더 공고하게 할 것"이라고 호평했다.

미국 매거진 얼루어는 '파워 청순'과 '격정 아련'에 이어 이번 새 앨범의 콘셉트인 '청량 마녀'까지 여자친구의 콘셉트 변천사를 자세하게 소개하며 "여자친구는 '청량 마녀' 미학을 담은 타이틀곡 '애플'의 뮤직비디오로 정점을 찍고 있다"고 극찬했다. 또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에 변화를 주어 무대 위에서 더 과감한 비주얼과 아름다움을 보여 준다. 멤버들은 수록곡 '타로 카드(Tarot Cards)'와 '눈의 시간' 등의 작사, 작곡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여자친구의 음악적 성장도 높이 평가했다.

한편 여자친구는 지난 13일 발표한 '회:송 오브 더 세이렌'을 통해 짙은 메이크업과 매혹적인 안무를 앞세운 '청량 마녀' 콘셉트로 확실한 변화를 보여줬다. 신곡 발표 직후 국내 음원 차트 1위와 전 세계 5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거머쥐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호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