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사람 따르지 않았지만… 1년 만에 애교쟁이로 거듭난 개

입력
2020.07.11 09:00
수정
2020.07.14 09:14
0 0

246. 여섯 살 추정 수컷 심바


산책 중인 심바. 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 제공

산책 중인 심바. 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 제공


심바(6세 추정·수컷)는 지난해 8월 삐쩍 마르고 콧잔등 털은 다 빠진 채 구조됐습니다. 건강 검진을 해보니 심장사상충까지 걸려 있었죠. 사람의 손길을 무서워하고, 사람 품에 안겨 있는 것도 어색해 했습니다. 어떤 사연으로 가족을ㅍ어버렸는지는 모르지만 가족의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했던 것으로 보였는데요.

구조된 후 1년 동안 심바는 임시 보호가정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임시 보호를 하는 봉사자의 사랑도 듬뿍 받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까지 매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열리는 가족찾기 행사에 나가면서 이제는 애교쟁이로 거듭났다고 합니다. 심장사상충도 치료하고 밥도 잘 먹어서 털도 풍성하게 자라는 등 이제는 건강에도 문제가 없는 상황입니다.

귀여운 외모의 심바. 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 제공

귀여운 외모의 심바. 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 제공


개 친구들에게는 관심이 없거나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요. 그렇다고 모든 개들과 잘 지내지 못하는 편은 아니고, 임시 보호가정에서 지내는 개들 중에서도 한 친구와는 잘 지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기르고 있는 반려견이 있다면 심바와 안 맞을 가능성도 있으니 이왕이면 심바만을 아껴줄 가정이면 좋겠다는 게 봉사자들의 의견입니다.

활동가에게 안겨 웃고 있는 심바. 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 제공

활동가에게 안겨 웃고 있는 심바. 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 제공

임시보호 가정에서는 배변을 잘 가리지만 낯선 환경에 가면 배변교육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요, 낯선 사람이 방문할 때 짖음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개가 짖는다고 해서 따라 짖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도 유독 좋아한다고 합니다. 유행사 활동가는 “귀여운 외모로 입양문의가 없진 않았지만 아직까지 평생 가족을 만나지 못했다”며 “심바의 외모뿐만 아니라 성격까지도 모두 이해해줄 가족이 나타나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이제는 사람을 잘 따르고 애교도 부릴 줄 알게된 심바. 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 제공

이제는 사람을 잘 따르고 애교도 부릴 줄 알게된 심바. 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 제공


▶세계 첫 처방식 사료개발 업체 힐스펫 뉴트리션이 유기동물의 가족 찾기를 응원합니다. ‘가족이 되어주세요’ 코너를 통해 소개된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가족에게는 미국 수의사 추천 사료 브랜드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1년치(12포)를 지원합니다.

▶입양문의: 유기동물행복찾는사람들

https://www.instagram.com/yuhengsa/?hl=ko

고은경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