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청송군 2년 연속 한국문화가치 대상 수상

알림

청송군 2년 연속 한국문화가치 대상 수상

입력
2020.07.09 15:58
0 0

주왕산 주변 정비, 사과축제 활성화 등 특색 있는 문화정책 발굴 기여

윤경희 청송군수가 한국문호가치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윤경희 청송군수가 한국문호가치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청송군은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관한 제2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문화정책 공약 MVP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관광진흥분야 우수상을 받은 데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청송군에 따르면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지역마다 특색 있는 우수 문화정책을 발굴하고,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한국 문화가치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해 처음 마련된 상이다.

청송군은 주왕산 주변정비사업, 청송사과축제 개최, 유네스코 지질공원 주민 자율운영,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백석탄 포트홀 지질명소 공원화 사업 등 17개의 문화관광 공약사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주왕산 주변정비사업은 청송의 대표 관광지인 주왕산에 주차장을 확충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객의 교통편의 증진에 기여했다.

청송사과축제는 윤경희 군수 취임 이후 용전천으로 축제 장소를 옮겨 접근성을 개선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즐기는 축제로 차별성을 추구한 결과 2020~2021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문화관광 사업은 청송의 미래경쟁력과 직결되어 있는 만큼 관련 정책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관광흐름을 선도하는 휴양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